수출 플랫폼 ‘신세계 하 이 퍼 그라운드’ 한 큐 백화점서 릴레이 팝업
신세계 백화점의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플랫폼인 ‘신세계 하 이 퍼 그라운드(구 K패션 82)’가 일본 오사카 ‘한 큐 백화점 한큐우메다본점’에서 K패션 팝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세계 하 이 퍼 그라운드가 14개 국내 패션 브랜드와 함께하는 이번 팝업은 한 큐 우 메다 본점 3층에서 12월 31일까지 11주간 이어진다.
앞서 16일부터 첫 주자로 나선 디자이너 가방 브랜드 ‘칼 린 을 시작으로 유 니 섹스 캐주얼 브랜드 ‘레스트 앤 레 크 레 이 션’, 디자이너 여성복 브랜드 ‘다 이 애 그 널’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 큐 우 메다 본점은 일본 전역의 백화점 중 매출(거래액) 규모가 2위인 점포로, 현지 VIP 부 터 외국인 관광객까지 다양한 고객 군이 찾는 오사카 최대 쇼핑 랜 드 마크다. 이번 팝업에 참여하는 각 브랜드는 1주 혹은 2주 동안 매장 하나를 단독으로 사용하게 된다.
신세계 하 이 퍼 그라운드는 신세계 백화점이 지난해 업계 최초로 만든 K패션 수출 지원 B 2 B(기업 간 거래) 플랫폼인 ‘K패션 82’의 새 이름이다.
온라인 도 매 채널을 운영하며 국내 신생·중소 패션 브랜드와 해외 바이어를 연결하고, 오프라인에서 계약·통관·물류 등 까다로운 수출 절차를 대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팝업 프로젝트는 해외 시장을 다각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기존에는 브랜드와 바 이 어 사(社), 즉 기업끼리(B 2B) 연결하는 역할에 집중했다면, 이번에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직접 K패션 브랜드를 소개해 인지도와 친 밀 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다.
팝업을 통해 브랜드의 시장 잠재력을 가늠할 수 있어 향후 수출 판로를 개척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 하 이 퍼 그라운드는 국내 패션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지원하는 협력 에이전시 ‘M X N JAPAN’과 함께 한 큐 우 메 다 본점과의 단기 거래 계약부터 물류와 매장 운영 등 전 과정을 총괄한다. 브랜드는 복잡한 실무와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상품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것이다.
이 같은 리 테일 실 무 뿐 아니라, 현지 홍보 마케팅까지 본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팝 업 스토 어 가 현지에서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일본 언론 매체 대상으로 프레스 데 이 행사를 열었고, 일본 젊은 층에게 영향력이 큰 인 플 루 언 서와도 협업 해 홍보한다.
10월 현재 신세계 하 이 퍼 그라운드 온라인 도 매 채널에는 250여 개 브랜드가 입 점 해 있다. 이 브랜드들은 신세계의 지원으로 세계 최대 패션 수주 박람회인 파리 트라 노 이 쇼 등 20여 차례 글로벌 오프라인 행사에도 참여, 출범 첫해인 지난해 53억 원의 수주 상담을 이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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