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20일 금요일

머스크 사이버 트럭, 전기 차 회사들의 무덤 될 것

오는 11월 30일 부 터 사이버 트럭을 공식 출시할 것이지만 사이버 트럭 부분이 이익을 내는 데는 1년 내지 18개월이 걸릴 것이라고 밝혔다.본문 요약봇

일론 머스크 테 슬라 최고 경영자(CEO
일론 머스크 테 슬라 최고 경영자(CEO)가 "우리는 사이버 트럭으로 우리 자신의 무덤을 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실적 발표 이후 가진 콘 퍼 런 스콜(전화 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기 차 판매가 둔화함에 따라 사이버 트럭 판매도 둔화하고 있다"며 "사이버 트럭으로 테 슬라 가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오는 11월 30일 부 터 사이버 트럭을 공식 출시할 것이지만 사이버 트럭 부분이 이익을 내는 데는 1년 내지 18개월이 걸릴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사이버 트럭 생산량을 늘리는데 엄청난 도전이 있다고 고백했다. 이에 따라 2025년까지 생산량이 25만 대에 도달하지 못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테 슬라 뿐만 아니라 다른 업체들도 사이버 트럭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포 드 의 라이트 닝 전기 픽업 트럭의 경우, 출시 초기 호평을 받았지만 최근 들어 판매가 급감하고 있다.

포 드는 3분기에 라이트 닝 판매량이 전년 대비 46% 감소한 3,503대였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포 드는 디트로이트에 있는 라이트 닝 전기 픽업 트럭 공장에서 일시 해고를 단행했다.

포 드 뿐만 아니라 GM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GM은 시 에라 전기 픽업 트럭 생산을 연기했다.

트렌디 한 맛집 모여라 미 식으로 1030 공략 나선 백화점

현대百, 식품관 리 뉴 얼 매출 31.5% 증가 프리미엄 다 이 닝 '목탄 장을 백화점 최초로 오픈 했다. 
잠실 롯 데 월 드 몰 '런던 베 이 글 뮤 지 엄 롯 백화점 제공
백화점 업계가 전국 트렌디 한 맛집을 들여와 젊은 층 공략에 나섰다. SNS(소 셜 네 트 워 크 서비스) 노출을 극대화해 해당 맛집 브랜드와 백화점이 함께 성장하겠다는 전략이다.

20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롯 데 백화점은 SNS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노 티 드 월 드를 열어 큰 화제가 됐다.

잠실 롯 데 월 드 몰 총 2개 층에 걸쳐 만든 공간은 'BTS', '로스트 아크' 등 1030세대를 겨냥한 이색 협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 잠실 점에는 성 수 동에서 '줄 서서 먹는 솥 밥으로 유명한 '쵸 리 상경'과 합 정 돈 카츠 맛집 '츠 키 젠을 오픈 한데 이어, 잠실 롯 데 월 드 몰 1층에 오픈 런 필수 맛집으로 꼽히는 '런던 베 이 글 뮤 지 엄을 오픈 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본점에서는 연 희 동 디저트 맛집 '애니 브를 새롭게 열기도 했다.

가장 최근에는 잠실 점 에 비 뉴 엘 6층에 프리미엄 다 이 닝 '목탄 장을 백화점 최초로 오픈 했다.

8명의 전문 셰프 가 상주 해 각 음식에 어울리는 와인과 위스키 등을 추천해주는 '주류 페 어 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호텔 다 이 닝 및 오마 카 세 등 프리미엄 다이 닝을 선호하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큰 호응이 예상된다.

롯 데 백화점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F&B 트렌드를 반영해, 롯 데 백화점 바이어들도 매일 전국 곳곳의 새로운 맛집들을 발굴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SNS 인기 맛집들을 중심으로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F&B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대 백화점 압 구 정 본점은 지난 7월 식품 관을 전면 리 뉴 얼 하기도 했다. 기존 백화점에서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명 셰프 맛집과 디저트 브랜드를 대거 선보였는데, 오픈 첫 한 달 간 매출이 31.5% 증가했다.

대표적으로 잠실 석 촌 호수 미 트 파이 맛집 '진 저 베어'는 유럽 감성 파이 브랜드로, 지난 3월 서울 송파구에 처음 오픈 한 이후 유명 아이 돌과 배우들이 줄을 서서 먹는 모습이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인증 샷 성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일본 도쿄 생 카라 멜 쉬 폰 케이크 전문점 '마 사 비 스(MERCER bis)'는 국내 1호 점을 가 스트로 테이블 내 선보인 이후, 인기 상품은 점심 시간대 완 판을 이어가고 있다.

'더 현대 서울'은 미 슐랭 출신 파티 쉐 의 크루 아 상 전문점으로 유명한 베 이 커 리 카페 '테 디 뵈 르 하 우스 의 백화점 1호 매장을 지난달 오픈 했다. 국내 대표적인 MZ 핫 플레이 스로 명색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 백화점은 오는 11월 성 수· 한 남 등 트렌디 한 상권에서 볼법한 국내 미 식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뉴트럴 존'과 '하 이 엔 드 리 빙 존'도 추가 오픈 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세계 백화점 경기 점은 뉴욕 맨 해 튼 에서 온 미국 식 샌드위치 '렌 위치', 풍부한 크림의 크로 와 상이 유명한 '앤 티 크 커피', 대학로 소재의 유명 아이스크림 카페 '브 알라' 등 트렌디 한 F&B 브랜드를 유치했다.

또 센 텀 시 티 점은 고 든 램 지 버 거 를 유치해 지난해 대비 3배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등 고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방탄 소년 단 정국, 두 번째 2억 뷰 M V 탄생 ‘3D’도 넘었다.

정국의 두 번째 솔로 싱글 ‘3D ( feat .   Jack   Harlow )’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2억 건을 넘었다. 방탄 소년 단 정국 빅 히트 뮤직 그룹 방탄 소년 단( B T S ) 정국의 ‘3D ( feat .  J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