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23일 월요일

전설의 애플 디자이너, 또 세상 뒤흔든다. 신 개념 스마트폰 개발

 AI OS(운영체제)의 모든 부분에 액세스할 수 있어 사용자가 수동으로 제어할 필요가 없을 것

 

디 바 이 스 오픈 AI 의 최신   AI 탑재될 전망 애플
5년 전 애플을 떠난 전설적 디자이너 조니 아 이브가 오픈AI와 손잡고 새로운 유형의 스마트폰을 개발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IT 전문 매체 폰 아 레 나에 따르면 아 이브는 오픈AI와 협력해 업계를 뒤흔들 새로운 스마트폰을 개발하고 있다. 이 디 바 이 스 에는 오픈AI의 최신 AI가 탑재될 전망이다.

현재 아 이브는 샌프란시스코의 사무실에서 이 새로운 기기 개발을 위한 작업에 착수했다. 애플에서 아 이브와 함께 일했던 에 반 스 핸 키와 탕 탄도 이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개발 중인 스마트폰이 정확히 어떤 타입인지 확인되지 않지만, 폰 아 레 나는 "(스마트폰) 화면에 있는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AI를 구현하는 방식이 유력하다"며 "이 AI는 OS(운영체제)의 모든 부분에 액세스할 수 있어 사용자가 수동으로 제어할 필요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메라, 센서, 마이크를 AI와 연계해 맥락을 파악하는 식이다. 예컨대 이용자의 외출 준비를 모니터 링 한 스마트폰이 자동으로 우버를 호출하고 집 밖을 나서는 순간 택시가 도착할 수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한편 고(故) 스 티 브 잡스 와 수십 년 간 애플에서 근무한 조니 아 이브는 애플의 상징적인 기기를 디자인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애플의 혁신 제품인 아이폰, 맥 북, 아이 패드 등의 디자인을 직접 담당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방탄 소년 단 정국, 두 번째 2억 뷰 M V 탄생 ‘3D’도 넘었다.

정국의 두 번째 솔로 싱글 ‘3D ( feat .   Jack   Harlow )’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2억 건을 넘었다. 방탄 소년 단 정국 빅 히트 뮤직 그룹 방탄 소년 단( B T S ) 정국의 ‘3D ( feat .  J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