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1일 화요일

반딧불이가 펼치는 봄 밤의 황홀경 옥 천 안 터 마을서 축제

은하수가 펼쳐진 듯한 장관을 연출한다.


안 터 마을서 촬영된 반딧불이
대 청 호 기 슭 인 충북 옥 천 군 동이면 안 터 마을에서는 요즘 밤마다 반딧불이의 황홀한 군무가 펼쳐진다. 어둠이 내려앉으면 수풀 사이에서 출현한 반딧불이가 반짝거리는 빛을 발산해 마치 은하수가 펼쳐진 듯한 장관을 연출한다.

이곳은 운 문 산 반딧불이와 애 반딧불이 서식지이자 멸종 위기 2종 생물인 수 달과 삵 등이 사는 곳이다. 2021년 국가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됐는데 마을 주민들은 반딧불이 출현 시기에 맞춰 해마다 축제를 연다.

올해 축제는 이달 24일 부 터 내달 8일 까지 16일 간 열린다.방문객들은 오후 9시 마을 회관에 모여 간단한 생태 교육을 받고 반딧불이 탐사에 나서게 된다. 1인 당 참가 비는 5 천 원이다.
 
 

안 터 마을 반딧불이 축제 포스터
또 사전 신청을 통해 ㈔ 대청호생태환경협의회가 진행하는 반딧불이 해설 등 생태 여행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박 창 식 안 터 마을 이 장은 "반딧불이는 고요하고 어둠이 짙을수록 개체 수가 늘어난다"며 "운 좋으면 새벽 2∼3시까지도 관측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옥 천 군은 이 마을 주변 반딧불이 서식 환경 조성을 위해 호 숫 가 3 천 여㎡에 습지를 조성했고, 먹이인 다슬기와 반딧불이 유충 등도 방사 했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