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13일 토요일

황금 숭어를 잡아라, 무안 해제면서 20∼21일 축제

숭어, 곱 창 돌 김, 감 태, 새우, 황토 고구마 등 지역 특산물 홍보 황토 갯벌 랜 드, 도리 포 해 송 숲 길, 도리 포 일출


축제 포스터 무안 군
전남 무안 군은 오는 20∼21일 해제면 주민 다목적 센터와 양간 다리 수산 시장 일원에서 겨울 숭어 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구미 당기는 무안! 겨울 숭어의 향연!'을 주제로 열린다.

숭어 뿐 아니라 곱 창 돌 김, 감 태, 새우, 황토 고구마 등 지역 특산물을 홍보하고 황토 갯벌 랜 드, 도리 포 해 송 숲 길, 도리 포 일출·일몰, 칠 산 대 교 등 지역 관광 자원과 연계해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축제 기간 축하 공연과 지역 농 수 특산물 판매, 지역 상생 이벤트, 다양한 숭어 요리와 지역 농수산물을 활용한 구이 존 등 지역사회에 활력을 줄 수 있는 5개 분야 22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축제의 인기 프로그램인 '황금 숭어를 잡아라'와 원 데 이 클 래스 숭어 초밥 만들기'는 매일 3∼4회 운영한다.

숭어 잡기 체험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매회 가장 큰 숭어를 잡은 체험 객 에게 황금 1g을 수여한다.

숭어는 우리나라 전역에서 서식해 예부터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먹던 물고기로서 맛이 빼어나 수 어(秀魚)라 불렀으며 맛 뿐 아니라 생김새까지 탁월해 숭어(崇魚)라 고도 불렀다.

살이 오른 숭어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숭어 껍질에는 세포 재생에 관여하는 나이 아신 이 들어있다.

철분도 많이 들어있으며 혈관에 좋은 불 포화 지방산이 있어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하얀 속살에 붉은색을 띤 숭어 회는 매년 1월에 가장 쫀 득 쫀득하고 찰 지면서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무안 숭어는 무안의 청 정 갯벌을 먹은 까닭에 '뻘 만 먹어도 달 디  달다고 할 정도로 숭어 회 맛이 일품이라고 할 수 있다.

예전부터 무안 숭어는 임금님께 바치는 주요 진 상품 중 하나로 옛 문헌인 세종 실 록 지리지, 신증동국여지승람, 여지 도서, 무안 읍 지 등에 주요 토산 품 중 하나로 기록되어 있다.

군 관계자는 "겨울철 별미, 건강한 먹거리인 숭어로 건강과 맛도 챙기고 무안 청 정 갯벌을 품은 겨울 바다와 서해안 황금 빛 노을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즐겨 달라"고 말했다.

중국산 안 팝니다. 이 마트 '배추 수급 자신감' 배경은

시세보다 30% 저렴하게 팔면서도 매일 공급 물량 유지  이 마트 단독 배추 품종 운영 연초부터 재배 면적 확대도    이 마트가 시세보다 30%가량 저렴하게 배추를 판매 장기간 지속된 폭염에 배추 수급 불안이 발생했음에도 이 마트가 시세보다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