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26일 화요일

1회 충전에 국제 표준 550㎞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 운전 피로 싹

 벤 츠 더 뉴 EQE SUV 스포츠 유 틸 리 티 차(SUV)’는 장거리 주행 전기 차  

 

 메 르 세 데 스-벤 츠 의 준 중형 SUV ‘더 뉴 EQE SUV’는 전기 차 특 화 기술이 대거 탑재돼 장거리 주행에도 운전자의 피로 도를 크게 낮춰준다. 사진 제공 메 르 세데 스 벤 츠 코 리 아

메 르 세데 스 벤 츠 코 리 아 로고.
극심한 교통 체증과 장거리 장시간으로 이어지는 길엔 운전자를 비롯한 탑승객들의 피로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난 7월 출시된 메 르 세데 스 -벤 츠 의 준 중형 전기 차인 ‘더 뉴 EQE 스포츠 유 틸 리 티 차(SUV)’는 장거리 주행에 피로를 덜어줄 수 있는 전기 차 특 화 기술이 탑재돼 있다.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각종 안전·편의 사양이 운전자의 피로 도를 낮춰준다.

우선 공기 역학 적 디자인과 디스 커 넥트유닛(DCU)을 적용해 주행 효율성을 높였다. 국내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400km 이상, 국제 표준(WLTP) 기준으로는 550km 이상 주행할 수 있다. 국내 웬만한 지역은 한번 충전 만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얘기다.

더 뉴 EQE SUV에는 주행 효율성을 향상 시키는 DCU가 메 르 세데 스 -벤 츠 전기 차 최초로 적용됐다. 
 
DCU는 사륜구동 시스템에서 각 주행 상황에 맞춰 자동으로 전륜 모터를 분리해 후 륜 구동으로만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로,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이고 주행 거리 향상에 도움을 준다. 
 
회생 제동을 통해 주행 중에도 고 전압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어 주행 거리를 더욱 늘릴 수 있다.
 

더 뉴 EQE SUV는 대형 전기 플랫폼 덕분에 넉넉하고 활용도 높은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사진 제공 메 르 세데 스-벤 츠 코 리 아
더 뉴 EQE SUV는 일 렉 트릭 인 텔 리 전 스 내비게이션을 제공한다. 지형과 주변 온도, 속도, 냉난방 등을 고려해 목적지에 도착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먼저 계산해 도착지 까지 충전 필요 여부를 확인한다.
   
에너지 효율적인 최적의 경로로 안내하며, 경로 내에 충전소를 표시한다. 잔 여 배터리 량을 고려해 충전 시기와 위치를 제안한다.

더 뉴 EQE SUV에는 최신 버전의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 빙 어 시 스 턴 스 패키지 플러스’가 탑재됐다. 
 
드라이 빙 어 시 스 턴 스 패키지 플러스는 지능적으로 주변 환경을 분석해 필요한 시점에 적절하게 주행을 보조 함으로써, 교통 정체 구간 및 장거리 운전 시에도 매 순간 안정적이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 뉴 EQE SUV는 대형 전기 플랫폼 덕분에 넉넉하고 활용도 높은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1 열 과 2 열의 시트 헤 드 룸 은 모두 1,000 mm 이상이며, 뒷좌석 레 그 룸 도 1,030mm로 탑승객의 편안함을 배려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트렁크 용량은 520L로 캐리 어 3-4개 는 무리 없이 들어가며, 뒷좌석은 분할 폴 딩 이 가능하다.

가격은 350 4MATIC 1억 990만 원 500 4MATIC 1억 2850만 원 500 4MATIC 런 칭 에 디 션 1억 3400만 원 등이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