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28일 금요일

풀무 원 올 가 홀 푸드, 저 탄소 인증 무 항생제 한우 선봬

국내 유통사 최초 탄소 배출 저 감 실천 풀무 원 계열의 올 가 홀 푸드 는 농림 축산 식품 부 산하 축산물품질평가원으로부터 저 탄소 축산물 인증을 받은 무 항생제 한우를 국내 유통사 최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풀무 원 올 가 홀 푸드 저 탄소 인증 무 항생제 한우 풀무 원
저 탄소 축산물 인증은 생산 과정에서 저 탄소 축산 기술로 농가 평균 배출량보다 10% 이상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인 농가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인증 농가들은 ▲조기 출하 ▲탄소 저 감 분 뇨 처리 ▲에너지 절감 시설 등의 기술을 적용해 탄소 배출을 저 감하고 있다.

올 가 의 저 탄소 한우는 지정 농장인 전남 진도의 하 노 다래 농장에서 생산된다. 해당 농장은 진도 지역의 농업 부산물을 사료로 농장 발생 분 뇨는 발효 후 지역 농가의 비료로 활용한다. 또 자연 에너지를 활용하는 태양광 시설을 구축해 전력 발전에서 발생하는 탄소 발생을 절감한다.

축산 분야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는 국민들의 육류 소비 증가에 따른 가축 사육 두 수의 증가에 따른 것으로 주로 가축의 장 내 발효와 가축 분 뇨 처리 시 발생한다. 이에 축산 분야의 지속 가능성 확보를 위해 탄소 중립 실천이 중요한 시점이다.

올 가 의 저 탄소 인증 한우 1㎏을 소비할 경우 1.3㎏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가 있고 저 탄소 인증 한우 1마리(평균 도 체중 450㎏)로 환산할 경우 이산화탄소 585㎏의 감축 효과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는 한 그루 당 연간 6.6㎏의 이산화탄소 흡수 효과가 있는 30년생 소나무 약 88그루를 심는 효과와 동일하다.

이번에 출시되는 올 가 저 탄소 인증 한우는 '저 탄소 인증 무 항생제 한우 불고기'와 '저 탄소 인증 무 항생제 한우 등심' 등 2종 이다. 탄소 배출 저 감 기술을 적용 한 것 뿐만 아니라 항생제, 합성 항균제, 호르몬제가 포함되지 않은 무 항생제 사료로 보다 안전하게 키운 1등급 한우 만을 엄선해 선별했다.

올 가는 국내 최초 ‘저 탄소 인증 무 항생제 한우’ 출시를 기념하여 출 시일부터 내달 10일 까지 약 2주 간 저 탄소 인증 무 항생제 한우 전 품목을 20%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올 가 방이, 방 배, 압 구 정, 강남, 분 당 총 5개 직 영 매장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올 가는 다음 달 18일 부터 공식 온라인 쇼핑몰 '샵 풀무 원'에서도 저 탄소 인증 무 항생제 한우를 판매할 계획이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