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27일 목요일

올 여름 보 령 이 즐겁다 머드 축제에 맛난 먹거리 풍성

키조개 삼 합, 라 조 면, 고기 국수, 순대 볶음 바다와 육지 맛 절묘한 조화 입맛 돋운다.

키조개 삼 합 
올 여름 휴가철 충남 보 령 으로 떠나면 어떨까 .제 26회 보 령 머드 축제가 한창으로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한 가운데 여행의 묘미 중 하나 인 먹거리도 다 양, 최고의 휴가 지이다.

지난 21일 개막한 머드 축제는 내달 6일 까지 이어진다. 예년에 비해 7일이 늘어나 프로그램을 60개로 대폭 확대했고 축제 장도 머드 광장 뿐만 아니라 구 머드 박람 회장까지 폭넓게 활용한다.

특색 있는 보 령 먹거리를 소개해본다. 바다와 육지가 만나 '키조개 삼 합'
 

키조개 삼 합 
키조개 삼 합 은 식을 줄 모르는 인기의 주인공이다. 대천 앞바다에서 잡은 키조개 관자와 우 삼 겹 또는 차돌박이, 채소를 섞어 먹어 바다와 육지 맛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전복과 새우, 가리비 등 다른 해산물도 함께 나와 취향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조합해서 먹을 수 있어 재미있다.

키조개는 아연과 칼슘, 철 등 미네랄 성분이 풍부, 피로 회복과 간장 보호 효과가 있다.


라 조면 
라 조면 은 보 령 특색 음식 중 하나 이다. 중국 음식점에서 짜장면을 먹을지 짬뽕을 먹을지 고민 된다면 융합된 라 조 면을 먹으면 된다.

고추를 태운 기름에 마늘을 넣고 볶은 후 갖은 해산물과 채소를 투 하, 춘 장과 함께 불 맛을 입힌 음식이다. 겉으론 짜장면에 가깝지만 맛을 보면 짬뽕 맛이 난다.

싱싱한 수산물이 알싸한 매운맛과 어우러져 입맛을 돋우고 보 령 지역 많은 중국 음식점에서 맛볼 수 있다. 최근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소개돼 보 령 미 식 여행 필수 음식으로 자리매김했다.


고기 국수 
원산 도에서 잔칫날 즐겨 먹었던 고기 국수는 멸치 육수를 사용하는 육지와는 달리, 섬에서 구하기 쉬운 바지락 육수를 사용한다. 멸치 육수와 달리, 비린 맛이 없고 시원하고 깔끔하다.

국수와 함께 먹는 고기는 별미 중의 별미 다. 돼지 앞 다 리 살이나 뒤 다 리 살을 사용하고 차게 식혀 회 치듯이 얇게 썰어서 먹는다.

섬에서 해풍을 맞고 자란 파로 만든 김치를 곁들여 삼 합 으로 즐기면 더욱 맛이 좋다. 잘 익은 파 김치가 고기의 느끼한 맛을 덜어주고 담백함을 더해 준다.

원산 도는 세계 다섯 번째이자 국내 최장 보 령 해저 터널이 개통돼 방문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보 령 시민 소 울 푸 드 전통 시장 '순대 볶음'

보 령 전통 시장을 찾으면 소 울 푸 드 '순대 볶음’이 있다.

보 령 전통 시장 식 순대 볶음은 양념장이나 고추장으로 볶은 일반적인 순대 볶음과는 달리 고춧가루와 식용유, 깻잎, 양파로 맛을 낸다. 돼지 간과 허파, 염 통, 곱 창 등 내장이 함께 들어가 골라 먹는 재미도 있다.

좋아하지 않는 내장이 있다면 빼 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다. 빠진 내장만큼 순대나 다른 내장을 추가해준다. 양도 푸짐해 1인분으로 성인 2~3명이 거뜬히 먹을 수 있다.

보 령 소 울 푸 드로 입 소문이 나면서 맛을 보기 위해 보 령을 찾는 방문객들도 늘어나고 있다.

보 령 시 관계자는 "휴가철 보 령 에 와서 세계인의 축제 보 령 머드 축제와 함께 맛난 먹거리를 즐기시고 좋은 추억 거리를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