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8일 토요일

불매 운동 악재 끝났나 토요 타 그룹이 돌아왔다.

렉서스 점유율 2%대에서 5%로 회복 최고 수준 연비" 불경기 경제성 돋보여 토요 타 크라 운 렉서스 RZ 등으로 라인 업 강화 


렉서스 ES300h.렉서스 코 리 아
토요 타와 렉서스 브랜드를 앞세운 토요 타 그룹이 한국 시장에서 다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2019년부터 본격화했던 일본 불매 운동이 사실상 끝났다는 분위기여서 한국 토요 타는 브랜드 라인 업 강화를 통해 한국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8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렉서스는 올해 상반기 국내에서 전년 대비 121.1% 증가한 6950대를 판매했다. 지난해 2.40%에 그쳤던 수입 차 시장 점유율은 단숨에 5.32%로 3%p 가까이 올랐다.

올해 렉서스 판매량은 일본 불매 운동이 본격화하기 직전인 2017년(1만 2603대)과 2018년(1만 3340대)을 넘을 것이란 관측이다.

특히 렉서스 준 대형 세단인 ES는 올해에만 4465대 가 팔려 수입 차 베스트 셀 링 모델 '5 위를 차지하며 렉서스 판매 증가를 이끌었다.

대중 브랜드인 토요 타의 약진도 눈에 띈다. 토요 타  판매량도 전년 대비 38.9% 증가한 3978대를 기록했다. 시장 점유율은 3.04%로, 렉서스 와 합하면 한국 토요 타의 점유율은 8.36%까지 올랐다.

수입 차 업계에선 이를 두고 2019년부터 본격화한 '일본 불매 운동'이 4년 여만 에 사실상 끝났다고 분석한다.
 

렉서스 코 리 아 디 올 뉴 일 렉 트릭 RZ 뉴 제 너 레 이 션 RX 출시 렉서스 코 리 아 photo@newsis.com 
동시에 불경기를 맞아 토요 타 그룹 차량의 '경제성'이 다시 부각되고 있다는 의견도 들린다.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 유일하게 '10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한 토요 타 그룹은 세계 최고 수준의 '하 이 브리드' 기술력을 갖고 있다. 토요 타의 하 이 브리드 엔진을 탑재한 차량은 경쟁 브랜드 대비 내구성이 뛰어나고, 연비는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다.

완성 차 업계 한 관계자는 "일본 차 디자인은 다소 심심하다는 평은 있지만, 성능을 의심하는 목소리는 거의 없다"며 "전기 차가 아직 불편하다는 소비자들이 많은 만큼 경제성을 중시하는 일본 하 이 브리드 차는 매력적인 선택지라고 말했다.

이어 "불매 운동 당시만 해도 일본 차를 사는 것이 상당히 부담되는 상황이었으나, 최근 반일 분위기가 한결 누그러져 일본 차 구입에 부담을 느끼지 않는 모습이다 라고 말했다.

좋은 분위기에 맞춰 한국 토요 타는 라인 업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날 회사 측에 따르면 토요 타의 준 대형 SUV 하 이 랜 더 가 다음 달 국내 공식 출시된다. 토요 타는 앞서 2월 준 중형 SUV 라브(RAV) 플러그인 하 이 브리드(PHEV)를 출시한 데 이어 최근 크로스 오 버 하 이 브리드(HEV) '크라 운을 출시했다.

렉서스 는 지난달 첫 전용 전기 차 '디 올 뉴 일 렉 트릭 RZ'와 '뉴 제 너 레 이 션 RX' 등 전동 화 모델 2종을 선보였다.
 

토요 타 코 리 아가 내달 25일 준 대형 스포츠 유 틸 리 티 차량(SUV) 하 이 랜 더 토요 타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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