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8일 토요일

美 상반기 전기 차 55만 대 팔려. 판매 증가세는 둔화

모터 인 텔 리 전 스 발표 55만 7730대 판매 판매 증가율,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

 







미국 캘리포니아 주 한 주유소에서 전기 충전 중인 테 슬라 자동차. 
올해 미국 내 자동차업체들의 공격적인 할인 정책으로 전기 차 판매 대 수 가 증가세를 보였다. 다만 판매 증가 속도는 다소 둔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월 스 트리 트 저널(WSJ)은 지난 6일 현지 시간 리 서치 업체 모터 인 텔 리 전 스 의 자료를 인용, 올해 상반기 미국에서 55만 7330대의 전기 차가 판매됐다고 보도했다.

전기 차 판매 대 수 증가는 미국 전기 차 업체들이 공격적인 할인 정책에 나서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테 슬라 와 포 드 는 올 상반기 전기 차 가격을 일부 인하했다. 시간이 갈수록 내연기관 차량을 정리하고 전기 차를 선택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만큼 이들 업체들은 적극적인 할인 정책으로 고객을 흡수한다는 전략이다. 

다만 전기 차 판매 증가세는 지난해 상반기 71%를 기록했던 것에 비하면 둔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상반기 전기 차 판매 증가세는 전년 동기 대비 50%를 기록했다. 

판매 대 수 증가 둔화로 전기 차 재고도 늘었다. 리 서치 업체 콕 스 오 토 모티브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미국 전체 전기 차 재고는 약 9만 대로, 전년 대비 4배 증가했다.

한편 WSJ는 미국에서 전기 차 산업이 주목 받고 있지만 자동차 산업 전문가들은 배터리 공급, 충전 인프라, 소비자의 전기 차 수용 속도 등의 불확실성을 지적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해외 호텔 30% 즉시 할인, 항공권도 깎아준다는 '이 은행'

I BK 마스터 카드로 숙박, 액 티 비 티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   I BK 기업 은행 I BK 기업 은행이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