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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 식 음 서비스 공식 후원 사를 맡은 아 워 홈은 개막에 앞서 자체 개발한 ‘글로벌 식 자재 주문 시 스템을 통해 사전 밀 박스 메뉴를 주문 받은 결과 K 푸 드 가 전체 메뉴 주문의 37%를 차지했다. 해외 국가 중에서는 영국, 스웨덴, 일본, 독일 순으로 K푸 드 주문 량 이 많았는데 마 카 오는 전체 메뉴 주문 수의 절반 이상인 53.2%가 K 푸 드를 선택했다.
K푸 드 중에서도 ‘K길거리 토스트 세트’ 메뉴가 전체 메뉴 주문 중 11.3%를 차지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떡볶이, 햄 김치 볶음밥, 치킨 마요 컵 밥, 부대찌개, 새해 떡국 등 다양한 K푸 드 가 상위권에 올랐다. 아 워 홈은 K푸 드 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정통 한식 뿐 아니라 길거리 음식, 사우나 세트, 할머니 세트 등 이색 메뉴도 마련해 선보일 예정이다.
비 건 식 주문 율 은 유럽 국가 비중이 월등히 높았다. 독일 참가자 중 44%, 스위스 참가자 중 35%가 비건 식을 주문했다. 핀란드(23%), 네덜란드(20%)도 비건 비율이 높았다. 무 슬 림 인구가 많은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는 참가자 90% 이상이 할 랄 식을 주문했으며 호주(24%), 미국(18%), 영국(16%) 등도 할 랄 식 주문이 많았다. 이에 아 워 홈은 포 두부 비빔밥, 비건 떡볶이, 새해 떡국, 비건 미역국 등 K푸 드 메뉴를 비건 화해 준비 중이다. 또 할 랄 인증을 받은 K푸 드 식 재료를 활용해 할 랄 비빔밥, 할 랄 떡볶이, 할 랄 소고기 미역국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K푸 드 에 대한 전세계 스카우트 대원들의 수요가 높은 만큼 이에 부응하기 위해 아 워 홈의 역량과 노하우를 총동원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여름철 철저한 식품 위생 관리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아 워 홈 마곡 연구 센터에 새 만금 잼 버 리가 열리는 행사장과 동일한 환경 조건(온도·습도 등)을 설정해 놓고 식 재 1100 여 종과 전체 메뉴에 대한 안전 시뮬레이션을 실시했으며 미생물·방사능 검사도 마쳤다.
장 성 호 아 워 홈 TFS사업 부장은 “역대 최대 규모 잼 버 리인 만큼 메뉴 종류, 고급 조리 인력 확보, 위생 안전 관리 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이번 새 만금 잼 버 리 식음 설문조사를 통해 K푸 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으며 전세계 참가자들의 기대를 100% 만족 시킬 수 있는 식 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