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8일 토요일

머스크 보고 있나 스레드 하루 만에 3000만 돌파

출시 하루 만에 3000만 명이 트위터를 ‘해고’하고 스레드 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본문 요약봇

메 타 가 새로 선보인 SNS 스레드 앱 로고 
페 북의 모 회사 메 타가 자체 개발한 텍스트 기반 소 셜 미디어 '스레드'(Threads)가 6일 출시된 지 하루 만에 사용자 30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트위터를 위협하고 있다.

마크 저 커 버그 메 타 최고 경영자(CEO)는 이날 “스레드 출시 하루 만에 3000만 명이 트위터를 ‘해고’하고 스레드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스레드 는 게시물 1개 당 글자 수를 500자 이내로 제한해 텍스트 위주의 소통에 주력했다. 첨부 사진은 5장, 동영상은 5분을 넘기면 안 된다. 트위터 기능과 매우 유사한 것.

스레드 는 "이번에는 대화에 주력했다"며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는 긍정적이고 창의적인 공간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스레드 는 기존 인 스타 그램 계정과 자동으로 연동돼 가입 과정에서 개인정보를 일일이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었다. 이는 가입 절차를 쉽게 해 하루 만에 가입자가 30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보인다.

저 커 버그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다른 스 파 이 더 맨 을 가리키는 스 파 이 더 맨 의 밈 을 게시하면서 트위터와 유사성을 스스로 인정했다. 그가 트위터에 글을 올린 것은 10년 만에 처음이다.
 

저 커 버그 트위터 갈무리
저 커 버그는 이날 스레드 를 통해 직접 사용자들과 대화를 주고받는 등 스레드 출시를 자축했다.

그는 특히 일론 머스크 테 슬라 CEO 와 의 '현 피'(온라인에서 벗어나 현실 싸움을 벌인다는 은어)를 위해 자신의 훈련을 돕겠다고 약속한 미국 종합 격투기(UFC) 선수 존 존 스 에게 1라운드가 순조롭게 시작됐다"고 전했다.

해외 호텔 30% 즉시 할인, 항공권도 깎아준다는 '이 은행'

I BK 마스터 카드로 숙박, 액 티 비 티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   I BK 기업 은행 I BK 기업 은행이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