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16일 일요일

캔 햄 1위 CJ까지 가세.판 커지는 대체 육 시장

CJ 제일 제 당은 9월 중 식물성 식품 브랜드 ‘플 랜 테이블 사진을 통해 대두 단 백을 활용한 캔 햄을 출시할 예정이다.

 

 

런 천 미 트 를 출시할 예정

CJ 제일 제 당 이 9월 중 식물성 대체 육을 활용한 런 천 미 트 를 출시할 예정인 것으로 확인됐다. CJ 제일 제 당 의 첫 식물성 런 천 미 트로 동종 업계에서 신세계 푸 드 가 대안 육 브랜드 ‘베러 미 트(Better Meat)’ 식물성 런 천 미 트를 출시한 지 약 1년 만이다. ‘스팸’ 등으로 국내 캔햄 시장의 60%를 넘게 차지하는 1위 종합 식품 기업 CJ 제일 제 당의 이번 신제품으로 식물성 식품 시장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CJ 제일 제 당은 9월 중 식물성 식품 브랜드 ‘플 랜 테이블 사진을 통해 대두 단 백을 활용한 캔 햄을 출시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CJ 제 일 제 당이 추석 명절을 겨냥해 선물 세트로도 판매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했다.

CJ 제일 제 당은 12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진행된 삼성 웰 스토리 푸 드 페 스타에서 해당 제품을 선 공개했다. 해당 제품은 CJ 제일 제 당이 판매하는 ‘스팸’과 유사한 크기로 타 업체 제품과 대비했을 때 짠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질 것으로 알려졌다.

CJ 제일 제 당은 2021년 12월 플 랜 테이블을 출시한 후 떡갈비 등 대체 육을 이용한 제품을 계속 내놓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 기준 플 랜 테이블 수출 국가는 초기 10개국에서 유럽과 아프리카 등 30개국으로 늘어난 상태다. CJ 제일 제 당은 2025년까지 매출 2000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CJ 제일 제 당은 이번 제품과 별개로 4분기 신세계 그룹과 함께 공동 개발한 식물성 대체 육 캔 햄도 출시할 예정이다. CJ 제일 제 당은 주요 HMR(가정 간 편 식) 제품인 만두, 국물 요리, 비건 제품 등을 중심으로 4분기 내 혁신 제품을 내겠다는 목표를 지난달 발표한 바 있다.

대체 육은 국내 채 식 인구가 늘어나면서 식품 업계가 미래 산업으로 주목하고 있는 시장 중  하나 이다.

CJ 제일 제 당에 앞서 대기업 중에서는 2021년 7월 신세계 푸 드 가 대안 육 슬 라 이 스 햄 ‘콜 드 컷을 선보였다. 식품 업계는 대체 육 출시를 넘어 비건 레스토랑 운영에도 나서고 있다.

중국산 안 팝니다. 이 마트 '배추 수급 자신감' 배경은

시세보다 30% 저렴하게 팔면서도 매일 공급 물량 유지  이 마트 단독 배추 품종 운영 연초부터 재배 면적 확대도    이 마트가 시세보다 30%가량 저렴하게 배추를 판매 장기간 지속된 폭염에 배추 수급 불안이 발생했음에도 이 마트가 시세보다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