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2일 수요일

해외에서도 열기 계속 막판까지 뜨거운 '5월 동행 축제'

 케 이 콘 재팬·고비즈코리아·아마존 해외에서 동행 축제 인지도 높여

  
도쿄에서 열린 '케 이 콘 재팬 중기 부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행사인 '5월 동행 축제'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그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일본, 미국, 중국 등 해외 온·오프라인 곳곳에서 막바지 동행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동행 축제를 주최하는 중소 벤 처 기업 부(중기 부)에 따르면 지난 9일 부 터 12일 까지 4일 간 도쿄에서 열린 '케 이 콘 재팬 2024(KCON JAPAN 2024)'에서는 K팝 공연과 함께 판촉·전시된 패션·식품 등 다양한 한류 상품들이 선을 보였다.

케 이 콘 재 팬은 일본 시장 내 상품 성과 경쟁력을 보유하고, 해외 진출을 원하는 중소기업 40개 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행사다. B2B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담 회와 한류 문화와 연계한 'K컬렉션' 홍보·판촉 행사 및 콘서트가 개최됐다.

중기 부는 케 이 콘 재팬 판촉 부스 에서 의 홍보 전을 해 동행 축제의 해외 인지도를 높이고, 본격적인 글로벌 판촉 지원의 토대를 마련했다.

케 이 콘 재팬 참여 기업 40개 사 중 15개 사를 동행 축제 연계 기업으로 뽑아 벽면에 스탠드를 세워 홍보하고, k컬렉션 지도를 나눠주며 판촉 활동을 했다.

k컬렉션에서는 k-뷰 티, k-음식, k-라 이 프 스타일, k-패션으로 나뉘어 여러 제품들이 판매됐다. 중기 부는 현장에서 부스를 찾아 제품을 구매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을 제공했다.  



동행 축제 특별 온라인 전시관 고비 즈 코 리 아 홈페이지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도 동행 축제는 이어졌다. 온라인 플랫폼 '고비 즈 코 리 아'는 동행 축제 기간인 이달 28일 까지 특별 온라인 전시관을 구축했다. 또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해외 바이어들에게 샘플을 제공해 국내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고비 즈 코 리 아는 B2B 중소기업들을 모집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해외 바이어와 접촉해 수출할 수 있도록 전 과정을 지원해주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수출 플랫폼이다.

미국, 중국 등 주요 해외 시장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동행 축제를 느낄 수 있다. 아마존, 이 베 이, 타오 바오, 티 몰, 큐 텐, 제 이 피, 쇼 피 등 7개 플랫폼 사에서 동행 축제 홍보 및 기획 전이 진행됐다. 각 플랫폼 별로 제공되는 최대 20% 할인 쿠폰은 해외 소비자들의 동행 축제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중국에서 유학하는 이모(24)씨는 평소 자주 이용하던 '타오 바 오를 보던 중 동행 배 너를 접했다며 "중국 플랫폼에서 한국 물건을 사도 다 가짜였던 경우가 많은데, 동행 축제 기획 전에서 공인된 한국 제품을 살 수 있다는 게 너무 좋다. 한국 제품은 원래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평소 '아마 존 을 자주 사용하는 남 모(25)씨도 "한국 제품이 오히려 비싼 경우가 많은데 동행 축제 쿠폰으로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게 좋다"며 "접근성이 낮았는데 이 행사로 외국인들에게 제품 홍보도 되는 게 일석이조인 것 같다"고 전했다.

이 정 훈 중기 부 내수활성화추진단장은 "동행 축제가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지도와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며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동행 축제 해외 전시 및 다양한 동행 제품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동행 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문 참여하면 포인트 적립 SKT '돈 버는 설문' 출시

SKTAI 기반 고객 조사 서비스 '돈 버는 설문' 출시 참여 기업에 AI 기반 응답자 타 깃 팅 ·분석 리포트 제공 


인공지능 설문 서비스 돈 버는 설문 정식 출시 SK 텔 레 콤
SK텔 레콤 이 자사 멤버십 앱 에 설문 서비스를 출시했다. SK텔 레콤 고객은 일상생활 등 다양한 설문에 응답 시 T멤버십 제휴 처에서 쓸 수 있는 포인트를 받는다. SK텔 레콤 이 인공지능(AI) 기반 설문 서비스 '돈 버는 설문'(가칭)을 정식 출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서비스는 SK텔 레콤 이 자체 제작하는 설문과 외부 의뢰를 통해 진행하는 설문으로 구성된다. 고객은 두 가지 설문 모두 T멤버십 앱 내의 '미 션' 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정기적으로 게재/되는 자체 제작 설문은 일상의 다양한 내용을 설문 주제로 담는다. 주로 짧은 문항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전에 진행됐던 설문들의 결과도 확인 가능하다.
 
 

인공지능 설문 서비스 돈 버는 설문 정식 출시 SK 텔 레콤
외부 의뢰 설문은 기업 또는 소상공인 등이 고객 의견과 반응을 알아보고 싶을 때 별도로 SK텔 레콤 측에 요청해 설계된다. 이 회사는 설문 자체가 응답에 적합한 고객에게만 노출돼 설문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SK텔 레콤 은 이 서비스에 대해 자사 고객, 설문 의뢰 기업 모두 유용하다고 말했다. 고객은 관심 분야의 설문에 참여하고 완료하면 T플러스 포인트를 지급 받는다. 적립한 T플러스 포인트는 T멤버십 제휴 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설문 의뢰 기업은 짧은 시간에 정확한 응답을 많이 얻을 수 있다. SK텔 레콤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행정 구역, 라 이 프 스타일 등의 정보를 종합해 설문 대상자를 선정하기 때문이다. 대상자를 타 깃 팅 하는 과정에서는 머신 러닝을 활용한 SK텔 레콤 AI 기술이 활용된다.

또 설문 완료 후에는 자동화된 AI 결과 분석 리포트도 제공하기 때문에 간편한 시장 조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기업이 설문 의뢰를 원하는 경우 설문 문항은 기업이 직접 작성하거나 서비스 담당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해 8월부터 파일럿 서비스를 진행해 왔다. 해당 기간 200만 건 이상의 설문을 진행했으며 파일럿을 통해 설문 진행 속도 개선과 공유 기능 추가 등 서비스가 고도화됐다.

SK텔 레콤 측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효율적인 설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문 리 서치 업체 이용에 부담을 느끼는 벤처기업이나 스타 트 업 업체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동남아 항공권 최대 25% 할인 에어 프 레 미아 특 가 프로모션

베트남 다낭 노선 취항 기념  10월 6일 자정까지 진행   에어 프레 미아  하 이 브 리 드 항공사 에어 프레 미아가 베트남 다 낭 노선 취항을 기념해 동남아 노선의 특 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에어 프레 미아는 내년 1월 23일부터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