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0일 수요일

진해 군항제,창원 시 전국 상춘 객 몰리는 축제 장 안전 점검

경남 창원 시가 제 62회 진해 군항제(22일∼4월 1일) 개막을 앞두고 현장 안전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


진해 벚꽃
조 명 래 제 2 부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은 진해 군항제 개막을 이틀 앞둔 20일 축제 장 일원을 찾아 안전 관리 대책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주요 행사장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 대상에는 매년 많은 관광객 발길이 이어지는 벚꽃 명소인 여 좌 천의 안전 시설과 개막식이 열리는 진해공설운동장의 무대 시설 등이 포함됐다.

시는 진해 군항제 기간 6 천 명 이상의 안전 관리 요원을 행사장 곳곳에 배치한다. 주요 행사장에는 인파 관리를 위한 대중 경보 장치와 안전 탑 등도 동원한다.



여 좌 천 벚꽃 절정
시는 안전사고 예방 및 유사시 빠른 대응을 위해 경찰 등 유관 기관과의 안전 관리 체계도 구축했다. 시는 개막 하루 전인 오는 21일 에는 행정안전부, 경남 도를 포함한 유관 기관과 함께 안전 관리 합동 점검에 나선다.

지난해 진해 군항제에는 420만 명이 넘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몰려 진해 의 풍성한 벚꽃을 감상했다.  지난해 3월 30일 오후 진해 군항제 행사장인 경남 창원 시 진해 구 여 좌 천에서 관광객들이 봄 기운을 만끽하고 있다.


한국인 해외여행 만족도 1위 '스위스' MZ여행객 비중 41%로 껑충

스위스 정부 관광 청, '스위스 여행 박람회' 개최 지속 가능한 여행 캠페인 '스위스 테 이 너 블' 소개  

 
스위스 융프라우 스위스 정부 관광 청
스위스정부관광청이 지난 19일 서울 중구 웨스 틴 조선 호텔에서 '스위스 여행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를 위해 스위스 국제 항공을 비롯해 스위스 지역 관광 청, 산악 철도 회사를 포함한 총 18개 파트너 사 들 이 한국을 찾았다.

이들은 한국 여행사 담당자들과 만나 스위스 여행 상품에 대한 최신 정보를 나누고, 한국인 여행자를 위한 다양한 테마 및 체험 상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전 박람회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국내 여행사 별 1대 1 미팅이 이어졌다. 이어 저녁 행사에서는 국내 여론 조사 기관인 컨슈머 인 사이트가 스위스 내 한국인 여행 트렌드를 분석 진단한 결과를 발표했다.

현재 스위스는 유럽에서 프랑스, 이탈리아에 이어 한국인이 세 번 째 로 많이 방문하는 국가다. 전체 해외 여행지 기준으로는 아홉 번 째 이며, 한국인이 많이 찾는 지역은 인 터 라 켄, 그린 덴 발 트, 루 체 른, 취 리 히, 체 르 마트 순으로 나타났다. 
 
관광 청 측은 "스위스가 주 목적지가 아닌 경우가 많지만 오는 5월 7일 스위스 국제 항공이 인천~취 리 히 직항 노선 취항 시 스위스를 주 여행지로 삼는 한국인 여행객 수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사 결과 지난해 스위스를 여행한 한국인 관광객 수는 코로나 19 이전인 2019년 대비 4%p가량 증가했다. 아시아 여행객 비중이 전체의 10%를 차지한 가운데 한국인이 5분의 1 가량을 차지했다. 

또 과거 스위스를 여행하는 한국인들의 주 연령대가 60대로 높았던 것과 달리 20~30대 여행객 비율이 코로나 19 이전 평균 26%에서 41%로 눈에 띄게 증가했다. 
 


2023   해외 여행지 종합 만족도 통계. 스위스 정부 관광 청
특히 한국인 여행객 사이에 스위스는 해외 여행지 주요 27개국 중 가장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순위는 2019년을 기점으로 꾸준히 유지돼왔다.
 
응답자들은 '스위스의 청 정 자연 및 쾌적한 환경을 첫 번째 장점으로 꼽았다. 스위스는 환경 쾌 적 도와 더불어 여행 자원 풍족 도 중 '쉴 거리, 놀 거리' 부문에서 유럽 내 1위를 차지했다.

한국인이 스위스 여행에서 패키지를 이용하는 비율은 49%로, 유럽 전체(44%)보다 상대적으로 높았다. 그럼에도 개별 여행은 2%p, 에어 텔 이용은 6%p 증가해 자유 여행 트렌드 가 가속화되는 흐름을 보였다.
 
개별 여행 유형 별로는 신혼 여행객 비중(17%)이 가장 높았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스위스정부관광청은 지속 가능한 여행 캠페인 및 인증 제도인 '스위스 테 이 너 블 (Swisstainable)'을 소개하며 △인증 라 벨 확산 △관광객 쏠림 현상 방지 △연중 관광 △장기 체류 촉진 등 구체적인 사업 목표를 밝혔다.
 
관광 청 관계자는 "지속 가능성은 지난 수십 년 동안 지금의 스위스를 있게 한 키워드"라면서 "전 세계 여행자들이 동참하는 캠페인 확대와 더불어 스위스를 연계 여행지 성격이 아닌 단일 여행 목적지로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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