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27일 수요일

새 아파트 가치 더 오른다. 재개발 재건축 물건이 답

 서울에선 새 아파트를 사거나, 재개발·재건축 밖에는 없다.

김 제 경 투 미 경제 연구소 소장이 22일 서울 삼성 동 코 엑 스 에서 개막한 '집 코 노 미 콘서트 2023'에서 강연하고 있다. 
10년 후에도 흔들리지 않을 부동산이 뭘지 생각해볼 시간입니다. 지방에 타 운 하 우스 가서 사실 거면 전세로 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인구가 줄고 고령 화 될 수록 서울 새 아파트의 희소성은 더 올라갑니다."

한 경 '집 코 노 미 박람회 2023'에서 강연에 나선 김 제 경 투 미 경제 연구소 소장은 "서울에선 새 아파트를 사거나, 재개발·재건축 밖에는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장기적으로 안전한 부동산은 '서울·수도권 핵심 지의 새 아파트로, 새 아파트가 부족한 현실에선 제대로 추진 중인 재개발·재건축 물건에 투자 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김 소장은 "주거와 투자는 분리해서 보셔야 한다"고 했다. 굳이 주거의 가치를 누리고 싶다면 전 월세로 살라는 설명이다. 그는 "한국 사람이 5000만 명인데 그 사람의 개성은 다 다르다"며 "서울이 복잡해서 싫다, 평화롭게 전원 생활을 하고 싶다, 
 
한강 뷰 가 싫다는 의견도 존중하지만 그런 곳은 전월 세로 가라고 말씀드린다"고 했다. 투자 수단으로서 봤을 때 서울 내 아파트가 낫다는 설명으로 풀이된다. "빌라 와 달리 정형화된 모양이 존재하기 때문에 전세 사기의 가능성이 낮고, 직장이 모여 있는 데다, 전세로도 내주기 쉬운 '교 집합을 모두 갖춘 게 서울 내 아파트라고 설명했다.

저출산·고령화로 대표 되는 인구 구조의 변화에 대비해서도 서울 집중 화 현상은 심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김 소장은 "지방 실 버 타 운을 예로 들면 물 좋고 산 좋은 곳에 몰아 놓으면 될까 싶지만, 자녀들도 자주 봐야 하고 위급할 땐 병원도 가까워야 한다"고 분석했다.
 
비슷한 사례로 일본을 들어 설명했다. 그는 "인구 감소로 일본 부동산 시세가 다 내린 줄 알았지만 도쿄 신축 맨션들은 인기가 엄청나다"고 말했다. 그는 "'제 2의 수도라는 부산에서도 젊은이들이 다 서울로 온다"며 "'도쿄 1 극 체제라는 일본도 전체 국내총생산(GDP) 중에 도쿄 권역이 30%인데 한국은 서울 비중이 50%라고 설명했다.

서울 아파트도 노후 도가 전반적으로 높아 '새 아파트'의 희소성이 더 올라갈 것이라는 전망도 내놨다. 그는 "건축비 상승 문제로 민간·공공 개발을 통한 공급은 답이 안 나오는 상황"이라며 "서울에서 될 만한 것은 재개발·재건축 밖에 없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서울이나 수도권 정비 사업지도 다 좋다고 볼 순 없다"며 "공사비가 두 배로 뛰면서 예전 만큼의 사업 성이 안 나오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재개발·재건축 투자 시 주의 사항으로 "사업 성과 입지, 분담금 납부 능력을 종합적으로 판단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2023년 9월 26일 화요일

1회 충전에 국제 표준 550㎞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 운전 피로 싹

 벤 츠 더 뉴 EQE SUV 스포츠 유 틸 리 티 차(SUV)’는 장거리 주행 전기 차  

 

 메 르 세 데 스-벤 츠 의 준 중형 SUV ‘더 뉴 EQE SUV’는 전기 차 특 화 기술이 대거 탑재돼 장거리 주행에도 운전자의 피로 도를 크게 낮춰준다. 사진 제공 메 르 세데 스 벤 츠 코 리 아

메 르 세데 스 벤 츠 코 리 아 로고.
극심한 교통 체증과 장거리 장시간으로 이어지는 길엔 운전자를 비롯한 탑승객들의 피로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난 7월 출시된 메 르 세데 스 -벤 츠 의 준 중형 전기 차인 ‘더 뉴 EQE 스포츠 유 틸 리 티 차(SUV)’는 장거리 주행에 피로를 덜어줄 수 있는 전기 차 특 화 기술이 탑재돼 있다.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각종 안전·편의 사양이 운전자의 피로 도를 낮춰준다.

우선 공기 역학 적 디자인과 디스 커 넥트유닛(DCU)을 적용해 주행 효율성을 높였다. 국내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400km 이상, 국제 표준(WLTP) 기준으로는 550km 이상 주행할 수 있다. 국내 웬만한 지역은 한번 충전 만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얘기다.

더 뉴 EQE SUV에는 주행 효율성을 향상 시키는 DCU가 메 르 세데 스 -벤 츠 전기 차 최초로 적용됐다. 
 
DCU는 사륜구동 시스템에서 각 주행 상황에 맞춰 자동으로 전륜 모터를 분리해 후 륜 구동으로만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로,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이고 주행 거리 향상에 도움을 준다. 
 
회생 제동을 통해 주행 중에도 고 전압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어 주행 거리를 더욱 늘릴 수 있다.
 

더 뉴 EQE SUV는 대형 전기 플랫폼 덕분에 넉넉하고 활용도 높은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사진 제공 메 르 세데 스-벤 츠 코 리 아
더 뉴 EQE SUV는 일 렉 트릭 인 텔 리 전 스 내비게이션을 제공한다. 지형과 주변 온도, 속도, 냉난방 등을 고려해 목적지에 도착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먼저 계산해 도착지 까지 충전 필요 여부를 확인한다.
   
에너지 효율적인 최적의 경로로 안내하며, 경로 내에 충전소를 표시한다. 잔 여 배터리 량을 고려해 충전 시기와 위치를 제안한다.

더 뉴 EQE SUV에는 최신 버전의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 빙 어 시 스 턴 스 패키지 플러스’가 탑재됐다. 
 
드라이 빙 어 시 스 턴 스 패키지 플러스는 지능적으로 주변 환경을 분석해 필요한 시점에 적절하게 주행을 보조 함으로써, 교통 정체 구간 및 장거리 운전 시에도 매 순간 안정적이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 뉴 EQE SUV는 대형 전기 플랫폼 덕분에 넉넉하고 활용도 높은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1 열 과 2 열의 시트 헤 드 룸 은 모두 1,000 mm 이상이며, 뒷좌석 레 그 룸 도 1,030mm로 탑승객의 편안함을 배려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트렁크 용량은 520L로 캐리 어 3-4개 는 무리 없이 들어가며, 뒷좌석은 분할 폴 딩 이 가능하다.

가격은 350 4MATIC 1억 990만 원 500 4MATIC 1억 2850만 원 500 4MATIC 런 칭 에 디 션 1억 3400만 원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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