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13일 수요일

명품 관도 누구나 구경하는데 VIP만 접속 가능한 온 라인 몰

현대 백화점이 VIP 소비자만 이용할 수 있는 폐쇄 형 온 라인 몰 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현대 백화점 첫 VIP전용 온 라인 몰. 사진 출처 현대 백화점
현대 백화점이 VIP 소비자만 이용할 수 있는 폐쇄 형 온 라인 몰 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현대 백화점 공식 온 라인 몰 ‘더 현대 닷컴 에 VIP만 입장할 수 있는 온 라인 몰 을 열어 차별화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12일 현대 백화점은 폐쇄 형 온 라인 몰 ‘RSVP’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VIP 전용 상품과 프리미엄 컨 시어지 서비스를 온 라인 몰 에서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대 백화점 관계자는 “RSVP는 현대 백화점이 VIP 고객을 위해 마련한 특별한 공간에 초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 백화점 VIP 멤버십(쟈스민·세이지·그린·클럽YP) 회원이 더 현대 닷컴 에 회원 가입 후 더 현대 닷컴 앱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RSVP 전용 화면으로 자동으로 연결된다”라고 설명했다. 
 
현대 백화점 VIP등급 가운데 가장 낮은 그린 은 연간 10일 이상 500만 원 넘게 현대 백화점 카드로 구매할 경우 부여 받는다. 실제로 RSVP에서는 음악, 미술, 리 빙 등 제품 군 별로 최고급 상품으로 구성돼 눈길을 끌고 있다. 
 
대표 단독 상품으로는 세계 3대 하 이 엔 드 오디오 제조사 ‘포 칼’의 그랜드 유토피아 스피커, 명품 피아노 제조사 ‘스타인웨이앤선즈’의 그랜드 피아노, 유명 피 규 어 브랜드 ‘베어 브릭 의 한정 판 피 규 어 컬렉션, 세계 3대 지구본 제조사 ‘조 폴 리 ’의 지구본 등이 있다.

현대 백화점은 오프라인 매장이라는 공간적 제약 때문에 진열하지 못했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고급 형 이동형 주택 캐 빈 은 물론 요트를 온 라인 몰 에서 판매하면서 VIP 고객을 끌어모을 방침이다. 
 
미술품도 RSVP 온 라인 몰 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대표 작품으로는 박  서 보 화백의 ‘묘 법’, 김 창 열 화백의 ‘물방울’, 이 우 환 화백의 ‘선으로부터’ 등이 있다. 현대 백화점은 최근 들어 온 라인 몰 을 잇따라 내놓으면서 ‘버 티 컬 플랫 폼을 강화하는 방식을 택했다. 
 
현대 백화점 패션 부문 계열사 한 섬의 경우 더 한 섬 닷컴 H 패션 몰 EQL로 나눠서 온 라인 몰 을 운영하고 있다. 더 한 섬 닷컴 은 타임·마인 등과 같은 자사 브랜드를 취급하고, H 패션 몰 은 해외 브랜드 만을 전문으로 다루고 있다. 
 
 EQL은 M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를 모은 편집 숍 개념인데 소비자 특성에 맞게 온 라인 몰 을 따로 구성하면서 신규 소비자를 끌어모으고 있다.또한 현대 백화점은 명품 브랜드만 전문으로 다루는 더 현대 닷컴을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VIP 고객만 이용할 수 있는 별도 온 라인 몰 을 출시하면서 전문성 강화에 나섰다. 현대 백화점 관계자는 “올해 안에 VIP 고객의 취향 별로 상품 및 브랜드를 추천하는 기능을 탑재한 퍼 스 널 바 잉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마트, 한우 선물 세트 가격 확 낮췄다. 해운 대 암소 갈비와 협업 제품도

직 경매 등 통해 유통 비용 낮춰 10만 원 대 가성 비 한우 세트 확대 올해 한우 매출 역대 최고 목표 

 이 마트가 올해 추석 한우 선물 세트 판매 가격을 최대 10% 내렸다.
 
한우 선물 세트 판매 가격이 하락 조정된 것은 최근 5년 만에 처음이다.

올해 한우 사육 수 증가에 따른 가격 하락과 직 영 제조 시설 활용, 바이어 직 경매 등 유통 비용 절감 노력을 통해 이런 결정을 내릴 수 있었다고 이 마트는 강조했다.

 이 마트는 올해 추석을 앞두고 한우 대표 세트 중 하나 인 ‘한우 혼합 1호 세트를 15만 8400원으로 책정했다. 지난해 추석 판매가 17만 4400원에서 약 9.2% 인하했다.

코로나 19 이후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프리미엄 선물 세트가 각광을 받으며 한우 선물 세트 매출은 지속 늘어났다. 지난해 한우 세트 매출은 2019년 대비 약 120% 수준으로 성장했다.

이 마트는 올해도 한우 세트 구매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했다. 이 마트 관계자는 “가장 인기 있는 한우 세트의 가격을 인하했고 10만 원 대 가성 비 제품까지 라인 업을 확대했다”며 “올 추석에도 한우 세트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프리미엄 세트도 가격을 낮췄다. ‘조선 호텔 경주 천 년 한우 등심 세트’의 경우 올해 추석 행사 가는 34만 9200원으로 지난해 추석 38만 5200원 대비 9.3% 내렸다. 
 
제주도 흑 한우로 유명한 ‘조선 호텔 제주 흑 한우 2호 세트’도 5.9% 내린 28만 6200원으로 정했다. 이 마트는 부산 한우 맛집으로 유명한 ‘해운 대 암소 갈비’ 식당과 협업 해 제품을 만들었다. 
 
현지 식당에서 파는 그대로 ‘포 갈비 구이’ 형태로 작업했다. 갈비 양념 소스와 감자 사리 면까지 함께 포함된 구성이다. 해운 대 암소 갈비 한우 세트는 27만 8400원에 판매한다.

이 마트는 최근 경기 상황을 고려해 ‘가성 비’가 있는 10만 원 대 한우 세트를 신규 기획했다. ‘한우 플러스 등심 채 끝 세트’는 행사가 15만 400원으로 1 플러스 등급 한우의 구이 용 부위인 등심 채 끝 각각 600g, 총 1.2kg로 구성됐다.

‘한우 플러스 소 한 마리 세트’는 행사 가가 11만 8400원으로 소비자들의 선호가 가장 높은 부위인 등심, 채 끝, 양지 국거리, 설도 불고기 각 300g, 총 1.2kg로 구성하여 한우 한 마리의 매력을 그대로 담아냈다고 이 마트는 설명했다.

또 이 마트는 축산 20년 경력의 한우 바이어가 직접 한우 경매에 참여해 60개월 령 이하 암소 만을 선별 매입한 ‘피 코 크 직 경매 암소 한우’ 세트 2종을 선보였다. 
  
올해 설을 앞두고 선보였던 ‘피 코 크 직 경매 암소 한우 등심 세트를 올해 추석 행사가 23만 400원에 판매한다. 12.0% 인하된 가격이다.

올 추석 한우 세트를 기획한 이 마트 노 승 민 한우 바이어는 “올 추석 기존 인기 한우 세트의 가격 인하와 동시에 10만 원 대 가성 비 한우 세트를 신규 론칭 했다”며 “한우 명절 세트 역대 최고 실적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 말했다.

해외 호텔 30% 즉시 할인, 항공권도 깎아준다는 '이 은행'

I BK 마스터 카드로 숙박, 액 티 비 티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   I BK 기업 은행 I BK 기업 은행이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