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9일 토요일

레 시 피 알려줘 인공지능 도입하는 식품 외식 업계

글자 크기 변경하기
AI로 만든 하 이 볼 광고 음악 등 풀무원건강생활의 개인 맞춤 건강 기능 식품 추천·구독 서비스 '개인 맞춤 영양을 통합했다. 
롯 데 리 아 AI 음원.롯 데GRS 제공
식품 업계부터 외식 프 랜 차이 즈 업계까지 인공지능(AI)을 도입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풀무 원은 인공지능으로 소비자의 영양 상태를 파악하고 맞춤형 식단을 제안하는 서비스를 만들었다.

수제 맥주 업체 부 루 구 루 는 AI가 제안한 레 시 피로 하 이 볼 음료를 개발했다. 롯 데 리 아 를 운영하는 롯 데GRS는 AI가 만든 광고 음악으로 마케팅에 나섰다.

9일 업계에 따르면 풀무 원은 생애 생활 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 밀'과 풀무원건강생활의 개인 맞춤 건강 기능 식품 추천·구독 서비스 '개인 맞춤 영양을 통합했다. 이를 통해 식단 뿐 아니라 건강 기능 식품까지 제안하는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이어나간다.

디자인 밀 은 이와 함께 식습관 및 생활 습관을 토대로 개인 영양 상태를 진단하고 고객 별 맞춤형 식단 제안을 포함해 이를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솔 루션을 통합 적으로 제안·제공하는 'AI영양 진단 서비스를 론칭 했다.

'AI영양 진단 서비스'는 AI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 맞춤형 솔 루션을 통합 제공한다. 그동안 많은 관련 서비스가 있었지만 식단 구성을 위한 재료와 레 시 피를 제공하는 수준으로 단편적인 형태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디자인 밀 은 풀무 원이 지난 10 여 년 동안 쌓아온 생애 생활 주기 맞춤형 식단과 건 기 식까지 포함한 풀무 원 제품을 실체적인 솔 루 션 으로 제공한다.

부 루 구 루 는 국내 AI 스타 트 업 업스 테 이 지와 협업 해 지난 5월 AI가 제안한 레 시 피로 하 이 볼 음료 '아 숙 업 레몬 스파클 하 이 볼을 출시했다.

아 숙업 이란 AI의 일종인 챗GPT 기반 챗봇 서비스(대화 서비스) '에 스크업(AskUp)'의 애칭으로, 질문을 입력하면 빅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답해주는 대화형 메신저다.

에 스크업 은 다양한 질문을 통해 레 시 피와 더불어 맛, 네 이 밍, 하 이 볼 캔의 디자인, 구체적인 사양까지 추천했다. 캔 디자인 또한 추천한 내용을 바탕으로 민트 색과 밝은 노란색이 교차하도록 디자인 돼 하 이 볼 의 상쾌한 맛을 반영하면서도 시원한 느낌을 줬다.

롯 데 리 아는 지난달 '버 거 뮤직(BGM)' 프로젝트의 2번째 음원을 공개했다. 버 거 뮤직 프로젝트란 자사 햄버거를 알리기 위한 롯 데 리 아 의 음원 마케팅으로, 불고기 버 거와 새우 버 거 등 자사 메뉴의 이미지를 AI가 음원으로 구현해 공개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SPC의 토 탈 마케팅 솔 루션 계열사 '섹 타 나 인을 통해 국내 식 음료 업계에서 처음으로 자체 개발한 'AI 스캐너' 사업을 지난 3월부터 확대하기 시작했다.

AI 스캐너는 딥 러닝(심층 학습) 기반 객체 인식 AI 기술을 활용한 제품 인식 스캐너다. 매장 직원이 따로 바코드를 찍을 필요 없이 상품을 계산대 위에 올려두면 1초 전후 스 캔 만으로 제품을 인식하고 빠르게 결제를 지원한다.

맛집 줄 설 필요 없겠네, 편의점, 인기 식당들과 손잡는 이유

편의점 GS25는 몽 탄, 남 영 돈, 삼 원 가든 등 '웨 이 팅 맛집'과 연이어 협업을 진행해 프리미엄 RMR 

GS25에서 모델이 효뜨 간 편 식 상품 2종을 바라보고 있다.GS25 제공
타 지역의 인기 맛집 음식이 집 앞으로 온다. 편의점 업계가 최근 줄 서서 먹는 인기 식당들과 손잡고 RMR(레스토랑 간 편 식) 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고물가와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외식 대신 가정 간 편식으로 집에서 한 끼를 해결하려는 '집 밥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인기 맛집과 협업 한 RMR은 출시 이후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인기 상품으로 단숨에 등극하고 있다.

이에 편의점에서는 인기 맛집과 손잡고 RMR 출시에 열을 올리는 모습이다.

9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GS25는 몽 탄, 남 영 돈, 삼 원 가든 등 '웨 이 팅 맛집'과 연이어 협업을 진행해 프리미엄 RMR을 선보여 호응을 얻자 최근 용 리 단 길 대표 핫플로 꼽히는 '효뜨 와 손잡고 베트남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이번에 출시된 효뜨 RMR은 소고기 쌀국수(4200원)와 돼지고기 덮밥(4900원)으로 저렴한 가격에 인기 맛집 먹거리를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세븐일레븐·숙성도 협업 레스토랑 간 편식. 코 리 아 세 븐  제공
세 븐 일 레븐 은 지난 6월 제주 흑 돼지 음식점 '숙성도'와 손잡고 RMR 상품을 선보였는데 판매 두 달 만에 200만 개 판매를 돌파해 눈길을 끌었다.

숙성도 레 시 피를 적용한 도시락 삼각 김밥 등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됐고 인기를 얻어 판매 고로 도 연결됐다는 게 세 븐 일 레븐 측 설명이다.

이에 세 븐 일 레븐 멜 젓 볶음밥&바싹 불고기 도시락 숙성 도 된장 술 밥 숙성 도 김치 짜 글 이  숙성도 마늘석쇠고추장불고기 상품을 추가했다.

세 븐 일 레븐 은 지속해서 인기 맛 집고 손잡고 RMR 상품 강화에 힘주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을 지 로 베트남 음식 맛집 '촙촙을 시작으로 '오 봉 집', '워킹 온 더 클라 우드 등과 손잡고 잇달아 RMR 상품을 출시했고, 6월에는 을 지 로 맛집 '화 육 계'와 함께 대표 메뉴인 무 뼈 닭 발과 몬 스 터 계란 말이 화 육 계 미니 족발을 선보이기도 했다.

해외 호텔 30% 즉시 할인, 항공권도 깎아준다는 '이 은행'

I BK 마스터 카드로 숙박, 액 티 비 티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   I BK 기업 은행 I BK 기업 은행이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