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는 몽 탄, 남 영 돈, 삼 원 가든 등 '웨 이 팅 맛집'과 연이어 협업을 진행해 프리미엄 RMR
GS25에서 모델이 효뜨 간 편 식 상품 2종을 바라보고 있다.GS25 제공타 지역의 인기 맛집 음식이 집 앞으로 온다. 편의점 업계가 최근 줄 서서 먹는 인기 식당들과 손잡고 RMR(레스토랑 간 편 식) 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고물가와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외식 대신 가정 간 편식으로 집에서 한 끼를 해결하려는 '집 밥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인기 맛집과 협업 한 RMR은 출시 이후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인기 상품으로 단숨에 등극하고 있다.
이에 편의점에서는 인기 맛집과 손잡고 RMR 출시에 열을 올리는 모습이다.
9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GS25는 몽 탄, 남 영 돈, 삼 원 가든 등 '웨 이 팅 맛집'과 연이어 협업을 진행해 프리미엄 RMR을 선보여 호응을 얻자 최근 용 리 단 길 대표 핫플로 꼽히는 '효뜨 와 손잡고 베트남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이번에 출시된 효뜨 RMR은 소고기 쌀국수(4200원)와 돼지고기 덮밥(4900원)으로 저렴한 가격에 인기 맛집 먹거리를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세븐일레븐·숙성도 협업 레스토랑 간 편식. 코 리 아 세 븐 제공세 븐 일 레븐 은 지난 6월 제주 흑 돼지 음식점 '숙성도'와 손잡고 RMR 상품을 선보였는데 판매 두 달 만에 200만 개 판매를 돌파해 눈길을 끌었다.
숙성도 레 시 피를 적용한 도시락 삼각 김밥 등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됐고 인기를 얻어 판매 고로 도 연결됐다는 게 세 븐 일 레븐 측 설명이다.
이에 세 븐 일 레븐 멜 젓 볶음밥&바싹 불고기 도시락 숙성 도 된장 술 밥 숙성 도 김치 짜 글 이 숙성도 마늘석쇠고추장불고기 상품을 추가했다.
세 븐 일 레븐 은 지속해서 인기 맛 집고 손잡고 RMR 상품 강화에 힘주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을 지 로 베트남 음식 맛집 '촙촙을 시작으로 '오 봉 집', '워킹 온 더 클라 우드 등과 손잡고 잇달아 RMR 상품을 출시했고, 6월에는 을 지 로 맛집 '화 육 계'와 함께 대표 메뉴인 무 뼈 닭 발과 몬 스 터 계란 말이 화 육 계 미니 족발을 선보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