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9일 토요일

레 시 피 알려줘 인공지능 도입하는 식품 외식 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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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만든 하 이 볼 광고 음악 등 풀무원건강생활의 개인 맞춤 건강 기능 식품 추천·구독 서비스 '개인 맞춤 영양을 통합했다. 
롯 데 리 아 AI 음원.롯 데GRS 제공
식품 업계부터 외식 프 랜 차이 즈 업계까지 인공지능(AI)을 도입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풀무 원은 인공지능으로 소비자의 영양 상태를 파악하고 맞춤형 식단을 제안하는 서비스를 만들었다.

수제 맥주 업체 부 루 구 루 는 AI가 제안한 레 시 피로 하 이 볼 음료를 개발했다. 롯 데 리 아 를 운영하는 롯 데GRS는 AI가 만든 광고 음악으로 마케팅에 나섰다.

9일 업계에 따르면 풀무 원은 생애 생활 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 밀'과 풀무원건강생활의 개인 맞춤 건강 기능 식품 추천·구독 서비스 '개인 맞춤 영양을 통합했다. 이를 통해 식단 뿐 아니라 건강 기능 식품까지 제안하는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이어나간다.

디자인 밀 은 이와 함께 식습관 및 생활 습관을 토대로 개인 영양 상태를 진단하고 고객 별 맞춤형 식단 제안을 포함해 이를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솔 루션을 통합 적으로 제안·제공하는 'AI영양 진단 서비스를 론칭 했다.

'AI영양 진단 서비스'는 AI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 맞춤형 솔 루션을 통합 제공한다. 그동안 많은 관련 서비스가 있었지만 식단 구성을 위한 재료와 레 시 피를 제공하는 수준으로 단편적인 형태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디자인 밀 은 풀무 원이 지난 10 여 년 동안 쌓아온 생애 생활 주기 맞춤형 식단과 건 기 식까지 포함한 풀무 원 제품을 실체적인 솔 루 션 으로 제공한다.

부 루 구 루 는 국내 AI 스타 트 업 업스 테 이 지와 협업 해 지난 5월 AI가 제안한 레 시 피로 하 이 볼 음료 '아 숙 업 레몬 스파클 하 이 볼을 출시했다.

아 숙업 이란 AI의 일종인 챗GPT 기반 챗봇 서비스(대화 서비스) '에 스크업(AskUp)'의 애칭으로, 질문을 입력하면 빅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답해주는 대화형 메신저다.

에 스크업 은 다양한 질문을 통해 레 시 피와 더불어 맛, 네 이 밍, 하 이 볼 캔의 디자인, 구체적인 사양까지 추천했다. 캔 디자인 또한 추천한 내용을 바탕으로 민트 색과 밝은 노란색이 교차하도록 디자인 돼 하 이 볼 의 상쾌한 맛을 반영하면서도 시원한 느낌을 줬다.

롯 데 리 아는 지난달 '버 거 뮤직(BGM)' 프로젝트의 2번째 음원을 공개했다. 버 거 뮤직 프로젝트란 자사 햄버거를 알리기 위한 롯 데 리 아 의 음원 마케팅으로, 불고기 버 거와 새우 버 거 등 자사 메뉴의 이미지를 AI가 음원으로 구현해 공개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SPC의 토 탈 마케팅 솔 루션 계열사 '섹 타 나 인을 통해 국내 식 음료 업계에서 처음으로 자체 개발한 'AI 스캐너' 사업을 지난 3월부터 확대하기 시작했다.

AI 스캐너는 딥 러닝(심층 학습) 기반 객체 인식 AI 기술을 활용한 제품 인식 스캐너다. 매장 직원이 따로 바코드를 찍을 필요 없이 상품을 계산대 위에 올려두면 1초 전후 스 캔 만으로 제품을 인식하고 빠르게 결제를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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