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5일 수요일

할인율 따져보니 수입 차, 이 차가 가장 싸다.

BMW·벤 츠, 할인 전도 양 강 구도 벤 츠, EQE 등 고가 전기 차 대폭 할인 볼 보 ·렉 서 스 등은 '무 할인' 이어가

 
EQS   450 4MATIC 메 르 세 데 스-벤 츠
수입 차 업계가 수요 침체에 따른 전기 차 할인 경쟁에 돌입한다. 온라인 신차 구매 플랫폼 겟 차에 따르면 메 르 세 데 스-벤 츠 의 대형 전기 세단 모델인 'EQS 450 4MATIC'은 보조금과 금융 할인을 이용하면 원래 가격(1억 9000만 원)보다 4000만 원 가량 싸게 살 수 있다.  
 
BMW 5 시리즈의 첫 전기 차 모델 i5도 이달 현재 트 림 별로 최소 1450만 원에서 최대 1950만 원까지 할인이 적용되고 있다. 폭 스 바 겐 은 중형 전기 SUV ID.4 프로 라이트 모델 가격을 최근 기존 5690만 원에서 200만 원 인하했다. 22일 서울 시내 한 건물 주차장에 벤 츠 전기 차가 주차 되어 있다.
 
수입 차 업계가 판매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적극적인 할인 정책을 펴며 수요 둔화에 대응하고 있다. 이달에는 업계 쌍 두 마차로 꼽히는 메 르 세 데 스-벤 츠(벤 츠)와 BMW가 공격적인 할인에 나서고 있는데, 특히 전기 차 할인 폭이 크다. 다만 일부 브랜드는 수요 감소에도 할인을 제공하지 않고 '제 값 받기' 전략을 유지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현금 할인율 기준으로 이달 가장 공격적인 할인 정책을 펴는 브랜드는 벤 츠 다. 벤 츠 는 특히 고가 전기 차 할인을 많이 해주고 있다.

벤 츠 EQE350+의 경우 정가(1억 350만 원)보다 24.9%(2580만 원) 할인해 7770만 원에 팔고 있다. EQS 450 4MATIC SUV는 1억 5410만 원에서 21.7%(3350만 원) 할인해 1억 2060만 원에 판매한다. 이밖에 EQA 250 AMG 라인, 마 이 바 흐 S 580 4MATIC 등도 20%가량 할인 판매하고 있다.

이는 국내 전기 차 시장 침체에 따른 조치라는 분석이다. 특히 최근 경기 침체와 맞물려 보조금 상한선(8500만 원)을 넘는 고가 전기 차는 보조금을 아예 받지 못해 시장 수요가 현저히 줄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벤 츠 의 E 클래 스 등 주력 모델은 수요가 많은 만큼 할인 폭이 상대적으로 작다.

벤 츠 는 E 220d 4MATIC 익 스 클 루 시 브를 정가(8290만 원)보다 6.8% 할인해 7730만 원에 판매하고 있다. E 300 4MATIC 익스 클 루 시 브 는 정가(8990만 원)보다 5.9% 할인한 8460만 원에 살 수 있다. 


 
BMW   i7 . BMW 그룹 코 리 아 
올해 수입 차 판매 1위를 달리는 BMW도 할인 전을 펼치고 있다. 할인 폭이 가장 큰 모델은 X3M 컴 페 티 션으로 정가(1억 2320만 원)보다 22.7%(2800만 원) 할인한 9520만 원에 판매한다.

아울러 대형 전기 세단인 i7은 등급(트 림)별로 차이가 있으나 13% 수준의 할인을 제공, 정가보다 2350만 원 싸게 살 수 있다. '주력'인 5 시리즈는 등급 별로 차이가 있으나 적게 는 5%대에서 많게 는 9% 수준의 할인을 제공한다.

반면 브랜드 특유의 무 할인 정책을 이어가는 곳도 있다. 스웨덴 볼 보가 대표적이다. 볼 보는 XC60V60S90S60 등 모든 모델에서 사실상 할인을 제공하지 않는다.

일본 브랜드인 토요 타 와 렉 서 스 도 할인을 멀리하고 있다. 토요 타에서 가장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모델은 캠 리로 할인율은 최대 1.8%에 그친다. 렉 서 스 도 ES에 제공하는 최대 할인율이 2.8%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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