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 타, XR 콘텐츠 확보 목적 게임 사 협력 퀘스트 3 출시 행사 한국 게임 기업 초청 메 타 공동 개발 게임 출시
LG전자 확장 현실(XR) 기기 개발 마크 저 커 버그 메 타 최고 경영자 국내 스타 트 업 콘텐츠
실제 메 타는 지난해 XR기기 퀘 스트 3를 출시하기 전 메 타 버스 게임 플랫폼 '로 블 록 스'를 퀘스트 스 토 어 에 입 점 시켰다. 로블록스 에서는 게임을 제작하고 공유 ·플레이 하는 서비스로 두터운 사용자 층을 확보했다.
아울러 메 타는 구독 서비스 퀘스트 플러스로 게임을 제공하는 등 XR 콘텐츠 확보 전략을 펼치는 중이다. 또 마이크로 소 프트(MS)의 게임 플랫폼 X박스(Xbox)와도 콘텐츠 협력을 이어오는 중이다.
메 타는 한국 게임 개발사와도 협력을 지속해 오고 있었다.
컴 투 스(078340)의 가상현실(VR) 전문 개발사 컴 투 스 로 카 는 메 타 플랫폼에 게임 '다 크 스워드'를 출시해 매출 순위 10위 권에 오른 성적을 내기도 했다.
메 타는 퀘스트 3를 발표하는 쇼 케이스에 컴 투 스로카를 초청하거나 다 크스 워드를 오프라인 전시장에서 시연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컴 투 스 로 카 와 돈독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또 메 타는 한국 기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와 게임 '스트라이크 러 시 를 2022년부터 공동 개발해 왔다. 메 타는 게임 개발비를 일부 지원하는 등 협력에 적극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스트라이크 러 시는 티 저 영상이 공개되는 등 출시가 임박한 상황이다.
한편 업계 일각에서는 광고 매출이 높은 메 타의 특성 상 한국 내 주요 광고주를 만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