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7일 목요일

CU 초저가 PB 득 템 시리즈, 카테고리 판매량 1위 싹쓸이

계란 부 터 휴대용 티슈까지 판매량 1위

 
편의점   CU
편의점 CU는 초저가 PB(자체 브랜드)인 득 템 시리즈가 NB(제조업체 브랜드) 상품들을 제치고 각 카 테 고 리 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득 템 시리즈는 CU가 2021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초저가 PB로 라면, 계란, 김치, 티슈, 즉석 밥 등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하며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보다도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올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지난 달 CU의 득 템 시리즈 단 품 별 판매량을 살펴 보면, 40 여 종의 상품 중 약 25%에 달하는 10종이 해당 카테고리에서 각각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판매량 1위 득 템 상품은 계란 치즈 핫 바 닭 가슴 살(블랙 페 퍼 맛) 김치 볶음밥 콰 트 로 치즈 피자 순살 치킨 김 부각 각 티슈 롤 티슈 휴대용 티슈다.

생 란 카테고리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계란 득 템 은 2위 상품 대비 무려 2.4 배나 높은 판매량 차이를 보이며 지난달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섰다.

닭 가슴 살 역시 기존 NB 상품 대비 절반 이하의 가격으로 고객의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다.

득 템 시리즈의 또 다른 닭 가슴 살인 오리지널 맛은 해당 카테고리에서 판매량 2위를 기록해 블랙 페 퍼 맛과 나란히 1, 2위를 차지했다. 지난 달 이 두 상품의 누적 판매량은 150만 개를 돌파했다.

치즈 핫 바 득 템 도 유사 상품의 중량 보다 2배 가량 더 큰 180g의 대용량 상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김치 볶음밥 득 템, 콰트로 치즈 피자 득 템, 순살 치킨 득 템 도 올해 출시와 동시에 바로 카테고리 판매량 1위에 랭크됐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 9월, 득 템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은 2000만 개를 돌파해 월 평균 100만 개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올해(1~11월) 득 템 시리즈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 률 은 168.8%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득 템 시리즈의 인기 비결은 가격 경쟁력이다. 유사 상품 대비 최대 57% 더 저렴하기 때문에 계속되는 물가 인상에 보다 저렴한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초저가 PB 상품으로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 CU는 득템 시리즈의 라인 업을 계속해서 늘려나가고 있다. 이달에는 1900원 짜리 찐 만두 득 템 도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풍부한 육 즙을 가진 고품질의 고기 만두로 유사 상품 대비 g당 가격이 50% 이상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해외 호텔 30% 즉시 할인, 항공권도 깎아준다는 '이 은행'

I BK 마스터 카드로 숙박, 액 티 비 티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   I BK 기업 은행 I BK 기업 은행이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