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21일 목요일

롯 데百, 잠실 이어 본점도 2조 클럽 2조 점포 2개 는 국내 유일

에 비 뉴 엘 잠실 점, 단일 명품관 기준 국내 최초 1조 달성 전망

  
롯 데 백화점 본점 전 경
롯 데 백화점이 잠실 점에 이어 본점까지 2조 매출을 넘기며 올해 '2조 클럽' 점포 2개를 확보할 전망이다. 롯 데 백화점은 서울 중구에 있는 본점 매출이 올해 2조 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했다.

1979년 개장 이후 국내 최고의 유통 시설로 자리매김해 온 본점은 지난해 역대 최대인 1조 9343억 의 매출을 기록했다. 2021년 남성 해외 패션 전문관 개장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여성 ·식품 ·뷰 티 상품 군을 차례로 리 뉴 얼 해 본점의 위상에 걸 맞는 '고급화'에 힘썼다.

올해는 서울시와 함께한 '명 동 페스티벌' 등의 상권과 연계한 대형 이벤트를 비롯해 마뗑킴·앤더슨벨과 같은 글로벌 인기의 'K패션 유치' 등으로 외국인 관광객 매출이 지난해 대비 4배 가량 크게 증가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국내를 대표하는 백화점으로 인식되고 있다.

잠실 점은 지난해부터 백화점·에비뉴엘·롯데월드몰이 시너지를 내며 약 5만 평 규모의 국내 최대 쇼핑 타 운으로 재 탄생해 지난해 2조 5982억 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잠실 롯 데 월 드 몰 은 MZ세대를 겨냥한 국내 최초의 플래그 십 매장들과 F&B 매장의 입 점, 아 트 리 움 광장에서 펼쳐지는 체험 형 초대형 팝업 등으로 MZ 들 의 성지로 각광 받고 있다.

또 에 비 뉴 엘 잠실 점의 경우 3대 럭 셔 리 브랜드인 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과 롤 렉스 매장이 나란히 1층에 위치해 있다. 올해 에 비 뉴 엘 잠실 점은 단일 명품관 기준 국내 최초로 1조 원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3월에는 최고급 수요를 공략하는 럭 셔 리 브랜드 전용 팝업 공간인 '더 크라 운을 기존 지하 1층에 조성하고 보 테 가 베네 타를 시작으로 루 이 비 통 ·끌 로 에·IWC·티 파니 등 최고급 브랜드의 상품과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롯 데 백화점 측은 "올 연말 '2조 이상 점포를 2곳이나 보유한 국내 유일의 백화점'이란 타이틀을 거머쥐게 될 것"이라며 "내년 잠실 점 3조 매출 돌파와 함께 명실공히 국내 '쇼핑 1번지'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했다.

해외 호텔 30% 즉시 할인, 항공권도 깎아준다는 '이 은행'

I BK 마스터 카드로 숙박, 액 티 비 티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   I BK 기업 은행 I BK 기업 은행이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