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31일 일요일

티 웨 이 항공, 장거리 취항 1주년 새해 '유럽 길' 연다.

인천~시드니 노선 취항 1 주년 탑승 률 88%내년 대형 기 2대 추가 도입 크 로 아 티 아 신규 취항

 
인천-시드니 노선 티 웨 이 항공
티 웨 이 항공이 장거리 노선인 인천-시드니 노선의 취항 1주년을 맞았다. 내년에는 장거리 노선에 크로 아 티 아 를 추가한다. 국내 저 비용 항공사(LCC) 최초로 유럽 하늘 길을 열어 '장거리 선두 주자로 우뚝 선다는 계획이다.

업계에 따르면 티 웨 이 항공의 인천~시드니 노선은 노선 취항 이후 1년 간 10만 5000명의 승객을 수송하며, 평균 88%의 탑승 률을 유지했다. 국내 LCC 중 시 드 니 에 여객기를 띄운 것은 티 웨 이 항공이 최초다.

회사는 올 연말 기준 대형 기 A330-300 3대 포함 총 30대 기 재를 운영하고 있다. 추후 중·장거리 노선 운항을 확대하기 위해 대형 기 2대 포함 7대의 항공기를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에는 유럽 노선인 인천~크로 아 티 아 를 신규 취항해 장거리 노선을 더욱 확대한다.

당초 해당 노선이 시베리아 항로(TSR)를 반드시 거쳐야 하는 만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끝나기 전까지 운항이 불가능하다는 지적이 있었지만, 회사 측은 TSR 외에 다른 항로를 거치는 등의 형태로 내년에는 크로 아 티 아 노선에 취항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티 웨 이 항공은 현재 항공기 평균 기 령 12년의 젊은 항공기들을 운영하며 안전 관리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경 년 항공기에 접어드는 기 령 20년이 도래하기 전 반납하여 신규 항공기로 도입 운영하겠다는 계획이다.

채용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코로나 이전 2019년 말 2000 여명이었던 직원 수는 올해 12월 기준 2500 여명으로 25% 증가했다.

내년에도 객실, 운항, 정비, 일반 직 채용도 지속적으로 진행해 사업 확대를 위한 투자와 노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티 웨 이 항공 관계자는 "안전 운항을 최우선으로 인력 채용과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철저한 준비를 해나갈 예정"이라며 "효율적인 기 재 운용과 노선 전략을 통해 지속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