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25일 토요일

영화 서울의 봄 반응 후끈 너희는 하나 고 국민은 화나고, 극장 찾은 보람

12.12 군사 반란을 스크린에 옮긴 김 성 수 감독의 영화 ‘서울의 봄’이 개봉 이틀 간 누적 관객 수 37만 명을 모으며 주말 흥행


플러스엠엔터테인먼트 제공

첫날 20만 명을 모은 이 영화는 포털 사이트에서 24일 오전 기준 평점 9.4를 기록하며 호평을 얻고 있다.

  
영화 '서울의 봄' 보도 스 틸
결말을 다 아는 역사적 사실인데도 몰 입 감 최고 올해 최고의 영화"라는 호평부터 반란군이 결국 승기를 잡는 실화
 
 
 
영화 '서울의 봄' 보도 스 틸
분노 지수가 치솟는다"는 반응까지 다채롭다. 황 정 민 정 우 성을 중심으로 배우들의 연기에 대한 찬사도 이어졌다.
 
 
 
영화 '서울의 봄' 보도 스 틸
1979년 10월 26일 박 정 희 대통령 시 해 후 최 규 하 대통령 권한 대행이 대통령에 선출 된 지 1주일도 안된 시점에 육군 내 불법 사 조직 하나 회의 일원 전 두 환 당시 보안 사령관이 주도해 군사 쿠데타를 일으켰다. 바로 제 5 공화국의 시작이었다.

'서울의 봄'은 전 두 환 보안 사령관을 모델로 한 전 두 광(황 정 민)과 군사 반란에 맞서 진압 군을 지휘했던 장 태 완 수도 경비 사령관을 모티브로 한 이태신(정 우성)을 중심으로 일촉즉발의 9시간을 담았다.

댓글을 살펴보면 “결말을 알고 봐서 더 빡 치는 영화” “올해 최고의 영화!! 몰입 감 최고. 끝나고 치솟는 분노 지수는 덤” “매 순간 긴박감” “역사가 스 포. 제 5 공화국 드라마의 고 퀄 버전”이라고 반응했다.

“오랜만에 극장을 찾은 보람이 있는 영화”라 는 반응은 반갑다.“영화 한 편 본 것만 으로 오늘 하루는 알찼다” "영화관에 가서 볼만한 영화라 추천하고 싶다"라고 썼다.

"한국 근대 사 영화 리스트 중 '1987'과 투 톱 이 될 듯"이라는 댓글도 눈에 띈다. 한 네티즌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기에 국민 모두가 감상해줬으면 하는 영화"라고 추천했다.

"엔 딩 과 함께 박수 소리가 들렸고 나도 모르게 동참했다. 온 국민이 다 보아야 하는 영화" "다시 한 번 역사를 되짚어보는, 비겁하게 방관자로 살면 안된다는 뜨거운 마음이 생기는 순간이었음” “37년 살면서 보는 내내 끝나지 않기를 바라면서 본 유일한 영화”라고 했다.

배우들의 연기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황 정 민 이 황 정 민 함. 최고. 다른 수많은 배우 분들도 대단” “김 성 수 감독X정 우성 배우 최고의 작품!” "보는 내내 슬프고 안타깝고...화가 났습니다. 영화가 끝나고도 한참을 앉아 있었습니다. 배우들의 열연에 박수를 보냅니다"이라고 썼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