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25일 토요일

필리핀 내주고 인구 대국 인도 빼앗았다. 갤 럭 시, 42개국 1위 전망

 카운터 포인트 리 서치 74개국 조사 삼성 1위 작년 46개국 올해 42개국

 
갤 럭 시 폴 더블 폰 Z플립 5(왼쪽)와 Z폴 드 5(오른쪽)
삼성 전자 갤 럭 시 폴 더블 폰 Z플립 5(왼쪽)와 Z폴 드 5(오른쪽) 사전 예약 첫날인 1일 서울 영등포구 더 현대 서울 삼성 스 토 어 에서 사전 예약 희망자들이 신제품을 체험해보고 있다. 
 
삼성 전자의 갤 럭 시가 올해 42개국에서 스마트폰 시장 1위를 차지할 전망이다. 여전히 스마트폰 브랜드 중에서는 1위지만, 전년 대비 4개국 줄어든 수치다.

시장 조사 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가 발표한 분기 별 스마트폰 출하량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삼성은 42개 국가에서 1위를 수성 할 수 있을 전망이다.

74개국을 조사하는 이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삼성이 1위를 점유했던 국가는 46개국이었지만 올해는 4개국이 줄어들 전망이다.

올해 삼성은 필리핀 등 6개 국가에서 기존의 1위 자리를 경쟁사에 내줄 것으로 보인다. 필리핀은 오랫동안 삼성이 1위 자리를 유지해 온 시장이지만, 중국의 리 얼 미가 올 상반기 출시한 C55 모델이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한밤중 매진되는 등 크게 인기를 끌며 하반기 삼성의 1위 자리를 위협할 것으로 예상된다.

쿠웨이트와 알제리의 경우, 1위 자리를 각각 애플과 테 크 노에 내줄 전망이다. 카운터 포인트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쿠웨이트와 같은 주요 GCC(걸 프 지역) 시장에서는 애플이 아이폰 14 프로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며 1위 차지할 것으로 보이며, 알제리 아 에서는 가격 경쟁력을 갖춘 테 크 노가 입지 확대를 가속화하며 1위가 예상되는 상황이다.

그러나 가장 많은 인구를 자랑하는 인도·말레이시아 등 2개 국가에서 삼성은 1위를 빼앗아 올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은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기존에 선두를 달리던 샤 오 미를 제칠 전망이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삼성은 갤 럭 시 A 시리즈는 오프라인 채널, F 시리즈는 현지 온라인 유통사, M 시리즈는 아마존에 주력하는 등 유통망 전략을 다 각 화 했다"며 "갤 럭 시 S 및 Z 시리즈의 프리미엄 라인 업 도 인도에서 차츰 호응을 끌어내며 점유율 확대에 기여하는 중"이라고 분석했다. 

 
카운터 포인트 리 서치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