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21일 목요일

삼성, 애플과 나란히 PC 부문 1위 미국인도 인정했다.

ACSI는 이번 조사에서 삼성 전자의 점수가 상승한 이유로 태블릿 의 선전을 꼽았다. 


갤 럭 시 탭 9 시리즈 사진 출처  삼성 전자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만족도가 높은 PC(데스크탑·노트북·태블릿) 브랜드로는 삼성 전자가, TV생활 가전에서는 LG전자가 나란히 1위에 올랐다.

21일 미국 소비자 만족 지수 협회(ACSI)가 발표한 ‘2023년 소비자 만족도’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 전자는 PC부문에서 83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 전자는 올해 애플과 동점을 기록했다. 이로써 애플은 2003년 이후 20년 만에 처음으로 PC부문에서 단독 1위 자리를 놓쳤다.

글로벌 PC 제조사 델 과 HP는 각 81점으로 공동 2위에 올랐고, 레 노 버, 에이 수 스, 아마존, 에이 서 등은 78점을 기록했다.

ACSI는 이번 조사에서 삼성 전자의 점수가 상승한 이유로 태블릿 의 선전을 꼽았다.

ACSI는 ‘갤 럭 시 탭’ 라인 업 에 대한 미국 소비자 만족도가 6% 향상됐다며, 갤 럭 시 탭 시리즈에 대한 높은 만족도가 삼성 전자의 PC부문 약진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미국 현지 매체들은 삼성 전자가 올해 8월 새롭게 출시한 ‘갤 럭 시 탭 S9 시리즈를 통해 최신 하드웨어를 선보이고, 대화면 디스플레이 최적화에 집중한 점이 소비자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LG전자는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만족도가 높은 TV 브랜드로 선정됐다. 생활 가전 부문에서도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ACSI에 따르면 LG전자는 TV 부문에서 83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어 하 이 센스와 TCL, 삼성 전자는 각 82점으로 공동 2위에 올랐다. 소니(81점)는 3위를 기록했다.

LG전자는 생활 가전 부문에서 월 풀, 하 이 얼 과 함께 82점으로 공동 1위에 올랐다. LG전자는 이로써 2년 연속 생활 가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삼성 전자(81점)는 4위, 보 쉬(80점)는 5위였다.

ACSI는 올해로 26주년을 맞이한 미국 최고 권위의 시장 조사 업체다.

연간 약 50만 명의 소비자를 직접 인터뷰해 생활 가전 분야를 비롯해 자동차, 호텔, 항공, 통신 등 47개 산업과 10개의 경제 부문에서 400 여 업체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하고 있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