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28일 금요일

Z 플립 5로 찍는다. 아이폰으로 찍다. 잘 파 세대의 선택은

폰 카메라의 진화 폰 으로 폼 나게 마음에 드는 사진이 나올 때까지 직접 보면서 찍는 갤 럭 시Z 플립 5 뮤직비디오까지 아이 폰 14 프로로 촬영

 

미국 유명 배우 시드니 스 위니 가 아이 브 장 원 영과 함께 '갤 럭 시 Z 플립 5로 셀 카를 찍고 있다.ⓒ삼 성 전자
삼성 전자의 '갤 럭 시'와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가 카메라 기능을 두고 겨룬다. 10~20대 잘 파 세대(Z세대+알파 세대)가 플래그 십 스마트폰 열풍을 이끄는 '큰 손으로 떠오르면서 이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시도다.

먼저 애플은 '아이 폰 14 프로 모델로 걸 그룹 뉴진스를 선택하고 신곡 'ETA' 뮤직비디오를 촬영했다. 아이폰 카메라의 '액션 모드로 뉴진스 의 댄스 장면을, '시네 마 틱 모 드로 깊이 감 있는 영상미를 구현했다. 3분 30초 남짓 한 영상엔 멤버들이 아이폰으로 사진·영상을 찍고, 통화하는 장면이 반복된다.

애플은 "누구나 별도 장비 없이 아이 폰 만으로 멋진 안무 영상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애플은 그동안 아이폰의 카메라 성능을 강조한 ‘아이폰으로 찍다’(Shot on iPhone)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아이 폰 14 프로로 촬영한 뉴진스 신곡 'ETA' 뮤직비디오ⓒ애플
이에 맞서 삼성은 이번 갤 럭 시 언 팩 행사에서 아이 브 의 장 원 영 이 '갤 럭 시 Z 플립 5로 셀 카(selfie)를 찍고, 소 셜 미디어를 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화면을 접거나 닫은 상태에서 셀 카를 찍을 수 있도록 한 외부 디스플레이를 강조한 것이다.

실제 갤 럭 시 Z 플립 5는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도 후면 카메라를 활용해 고화질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외부 디스플레이 면적을 3.4인치로 탑재해 전작(1.9인치) 대비 3.8배로 확 키워 마음에 드는 사진이 나올 때까지 화면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카메라 버튼을 직접 누르지 않고도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에서 셀 카를 자유롭게 찍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업계 관계자는 "잘 파 세대는 사진과 영상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데 집중하는 세대"라며 "스마트폰 카메라는 자신을 콘텐츠 화 하는 세대에 크게 어필하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