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12일 수요일

LGD와 손잡은 삼성 전자, 美서 83 형 OLED TV 첫 출시

LGD OLED 패널 공급 받아 OLED TV 안정적 생산 기반 확보 이달 국내 출시도 확 실 시 
삼성 전자가 북미에서 판매를 시작한 83 형 OLED 4K TV 이미지. 삼성 전자 제공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 전자 미국 법인은 공식 홈페이지와 현지 소매점을 통해 OLED 83 형 4K TV(S90C) 판매를 시작했다. 출 고 가는 5399.99달러(약 700만 원)로 책정됐다.

삼성 전자가 글로벌 시장에서 80 형 대 OLED TV를 출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로써 삼성 전자 OLED TV 라인 업은 55· 65 77· 83 형 등 총 4종으로 확대됐다.

83형 OLED TV는 대형 OLED 패널 시장 강자 LG디스플레이의 화 이 트(W)-OLED 패널을 첫 탑재했다. LG디스플레이로부터 OLED 패널을 안정적으로 공급 받으며 삼성 전자가 OLED TV 시장 영향력을 확대할 발판을 마련했다는 분석이다. 초도 물량은 50만 대 수준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내년 200만 대 수준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삼성 전자는 55· 65· 77 형의 경우 계열사인 삼성디스플레이로부터 퀀텀닷(QD)-OLED 패널을 공급 받고 있지만, 패널 생산량의 한계로 OLED TV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지 못했다. 삼성 전자는 계절적 성수기에 진입하는 하반기부터 OLED TV 판매를 본격적으로 늘려 프리미엄TV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구상이다.

국내에서도 83형 OLED TV 판매가 임박했다. 지난달 삼성 전자는 제품 출시를 위한 전파 인증을 완료했고, 최근 자사 카탈로그 7~8 월 호 OLED TV 제품군에 83 형 OLED 4K TV(모델 명 KQ83SC90AEXKR)를 첫 수록하며 국내 출시를 공식화했다.

그동안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 패널 기반 액정 표시 장치(LCDTV를 주력으로 삼던 삼성 전자가 OLED TV 시장에 눈을 돌린 건 중국 업체들의 맹추격 때문으로 분석된다. 글로벌 LCD TV 시장은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TCL, 하 이 센스 등 중국 업체들의 영향력이 크다. 이에 글로벌 TV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기 위해 TV 사업 다 각 화가 필요하다는 판단을 내렸다는 것이다. 삼성 전자는 글로벌 TV 점유율은 1위지만, OLED 시장에서는 올해 1·4분기 점유율 6.1%(옴 디 아 기준)로, LG전자(54.6%)와 소니(26.1%)에 크게 밀리고 있다.

OLED TV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에도 주목했다. 옴 디 아는 1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OLED 매출 점유율이 2022년 36.7%에서 내년 50%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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