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10일 월요일

LG 전 자 메가 존 도 5G 특 화 망 구축 제조 물류 신 사업에 활용

LG전자·메가존클라우드·합참·쿤텍 등에 4.7㎓ 5년 간 제공 제조·물류·의료 등 테스트 베 드, 통신망 실 증 등에 활용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LG전자와 메가 존 클라 우드 가 과기 정통 부로부터 이 음 5G 주파수 4.7㎓ 100㎒를 할당 받았다. 사진은 5G 특 화 망 '이 음 5G' 관련 KCA  
LG전자와 메가 존 클라 우드 가 지난달 2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이 음 5G 주파수(4.7㎓ 100㎒) 를 할당 받았다. 기간 통신 사업자 등록도 마친 두 기업은 이음 5G와 관련한 제품과 시스템 등을 개발해 제조, 물류, 병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9일 과기 정통 부에 따르면 LG전자는 경기도 평택 LG 디지털 파 크 에 이음 5G 통신망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 자율 이동 로봇(AMR), 지능형 관찰 카메라(CCTV), 클라 우드 등 성능 시험 장 을 구축해 자사 제품을 검증할 예정이다.

과기 정통 부는 LG전자가 이음 5G 를 통해 향후 국내외 제조, 물류,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서비스를 확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용 기간은 5년으로 총 523만 7000원의 이용료를 낸다.

메가 존 클라 우드 는 CCTV, 감지기(센서) 등에서 수집한 정보를 이음 5G 으로 클라 우드 로 전송한 후 분석해 관리하는 지능 형 물류 시스템을 고객 사에 제공할 예정이다.

메가 존 클라 우드 는 향후 클라 우드 와 이음 5G 융합을 통해 로봇과 인간의 협업·인명 안전사고 예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 보 일 계획이다. 이용 기간은 5년으로 총 501만 5000원의 이용료를 낸다.

아울러 과기 정통 부는 보안 솔 루션 기업 쿤텍 과 합동 참모 본부에도 지난달 통신 솔 루션 검증을 위한 이음5G 주파수 공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쿤텍 은 경기 성남 시 본사에서 5년 간 이음 5 G 로 보안 솔 루션 테스트 베드 연구·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합참도 경기도에서 5년 간 야전 지휘 소용 이음 5G 통신망 실증 에 나선다.

과기 정통 부는 이번 주파수 공급으로 이음 5G 주파수 할당이 13개 기관으로 늘어나며 총 23개 기관 39개 소가 이음 5G 주파수 할당·지정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우혁 과기 정통 부 전파 정책 국장은 "이번 이음 5G 주파수 공급으로 기술력과 다수 협력 사를 보유한 주요 디지털 기업이 이음 5G 시장에 적극 진출한 것에 의의가 있다"면서 "향후 다수 기업이 이음 5G 생태계에 참여해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산 안 팝니다. 이 마트 '배추 수급 자신감' 배경은

시세보다 30% 저렴하게 팔면서도 매일 공급 물량 유지  이 마트 단독 배추 품종 운영 연초부터 재배 면적 확대도    이 마트가 시세보다 30%가량 저렴하게 배추를 판매 장기간 지속된 폭염에 배추 수급 불안이 발생했음에도 이 마트가 시세보다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