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31일 월요일

동심을 잡아라 피 카츄 뿌 요 식품 업계 캐릭터 마케팅 총력

SPC삼 립 의 포 켓 몬 빵 품절 대란 이후 캐릭터 마케팅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는 모습이다.

 


hy 피 카츄 코 코.hy 제공
식품 업계에 캐릭터를 앞세운 마케팅이 활발하다. 포 켓 몬, '캐치! 티니 핑', 뽀로로 등 기존에 유명한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에 활용하는 등 인기 캐릭터로 아이들의 동심을 공략하고 있다.

SPC삼 립 의 포 켓 몬 빵 품절 대란 이후 캐릭터 마케팅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는 모습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hy는 탑승 형 냉 장 카트 코 코에 피 카츄 캐릭터를 적용했다. hy는 이달 말부터 피 카츄 콘셉트로 꾸민 피 카츄 코코를 한시 투입한다. 전국 100대 규모로 유동 인구가 많은 신도시, 핫 플레이 스 등에 배치된다. 운영 기간은 10월 말 까지다.

hy는 포 켓 몬 스 터 패키지가 적용된 자사 제품에 보내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해당 행사를 기획했다. 8월부터 인증 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랩핑 카트 사진을 찍어 공식 SNS 계정에 올리면 닌 텐 도 스위치, 포 켓 몬 굿 즈, MPRO 키 즈 교환권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팔 도는 '하니 와 숲 속 친구들' 캐릭터를 패키지에 적용한 신제품 '뿌 요 워 터 젤리' 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말 캉 한 식 감 의 워 터 젤리로, 사과 맛 딸기 맛 2종으로 구성했다. 과일 농축 액을 넣어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뿌 요 워 터 젤리 2종. 팔도 제공
색소를 함유하지 않고 젤리 식 감 이 부드러워 아이들 간식으로 좋다. 비타민B1과 식이 섬유로 기능성도 강화했다. 식 약 처로부터 어린이 기호 식품 품질 인증을 획득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롯 데 칠 성 음료는 어린이 영양 관리를 위한 건강 기능 식품 ‘크니 쁘니 헬 시 키 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멀 티 비타민' '칼슘 & 비타민D' 총 2종으로 인기 캐릭터 크니 쁘'를 활용해 성장기 어린이가 즐겁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크니 쁘니 캐릭터 모양의 구미 젤리 제 형으로 캡슐 형태 영양제를 삼키기 어려운 어린이도 손쉽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으며, 개별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 든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웅 진 식품 캐치 티니 핑 혼합 음 료. 웅 진 식품 제공
아이들이 선호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은 실제로 판매 율 상승으로 이어진다. 웅 진 식품이 지난 6월 출시한 '캐치! 티니 핑' 어린이 음료는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 3~6세 어린이 인구 수가 135만 명(2023년 6월 기준)인 점을 감안했을 때 1.3명 당 1병 씩 마신 셈이다.

웅 진 식품은 국내 200만 명의 키 즈 팬 덤을 보유한 '캐치! 티니 핑' 콘텐츠를 더 많은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음료 제품 라인 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대상 웰 라 이 프 가 뽀로로를 활용해 선보인 어린이 영양 간식 마 이 밀 마 이 키 즈 는 2019년 9월 출시 이후 올 6월까지 2500만 팩이 판매되며 인기 상품으로 등극한 바 있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