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24일 월요일

뉴진스 새 앨범 인기 몰이 하 이 브 주가 뜬다.

뉴진스 미니 2 집 '겟업' 한·미·일 흥행 돌풍 BTS 정국도 英 차트 진입 호 실적 예상

 

뉴진스. 어 도 어 제공
걸 그룹 뉴진스 의 새 앨범이 국내는 물론 미국·일본·중국에서도 크게 주목 받으면서 소속사인 하 이브 주가에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증권 가 에서는 뉴진스 의 흥행과 함께 방탄 소년 단(BTS) 정국의 솔로 싱글 등 다양한 모 멘 텀을 등에 업고 올해 하 이브의 높은 성장이 기대된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24일 금융 투 자 업계에 따르면 최근 하 이브를 놓고 하반기 모 멘 텀 이 강화되고 있다는 증권 가 분석이 잇따르고 있다.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것은 걸 그룹 뉴진스 의 새 앨범이 국내를 비롯해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각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소속사 어 도 어(ADOR)에 따르면 지난 21일 발매된 뉴진스 미니 2 집 '겟 업(Get Up)'에 실린 6 곡 모두 이날 스 포 티 파이 미국 '데일 리 톱 송' 에 진입했다. 어 도 어는 하 이브 산하 레이블이다.

K- 팝  걸 그룹의 앨범 수록곡 전 곡이 이 차트 50위 내 자리매김한 건 뉴진스 가 처음이다. 스 포 티 파이는 현지 대중음악 풀뿌리 인기 척도인 빌 보드 '핫 100' 집계에 반영되는 세계 최대 음원 스 트리 밍 플랫폼이다. 뉴진스 는 일본과 중국에서도 앨범 대부분 곡이 순위 권에 진입한 상태다.

국내에서도 주요 차트 정상을 싹쓸이 중이다. 타이틀 곡인 '슈퍼 샤 이(Super Shy)'는 멜론, 지니 등 일간 차트 정상을 약 2 주간 지키고 있다. 미니 2  집의 두 번째 타이틀 곡 'ETA'와 프롤로그 곡 '뉴 진스(New Jeans)'는 '슈퍼 샤 이'와 함께 벅스 에서 이틀 연속 1~3위에 나란히 랭크됐다.

'방탄 소년 단'(BTS) 정국의 첫 솔로 싱글도 모 멘 텀을 더하고 있다. BTS 정국이 지난 14일 공개한 첫 솔로 싱글 ‘세 븐(seven)’ 역시 연일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미국 빌 보드 차트와 함께 세계 양 대 음반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 피 셜 차트는 지난 21일 발표한 최신 차트에서 정국의 ‘세 븐(Seven)’이 차트 진입과 동시에 3위로 직 행 했다고 밝혔다. 이는 한국 솔로 가수 중 해당 차트에 최고 순위로 데뷔한 것이다.

주가 역시 기대감을 반영하는 모양새다. 하 이브 의 주가는 올 상반기에만 17만 3500원에서 28만 1500원으로 62.25% 뛰었고, 지난달 중순에는 장 중 31만 원 대 까지 올라서며 52주 신 고가를 경신한 바 있다.

현재는 26만 원 대 에서 거래되며 상승 분을 일부 반납한 상황이지만 개인 투자자 중심의 매수세가 꾸준히 유입되며 하 방  지지 선을 견고하게 형성하고 있다. 개인 투자자들은 이달 들어서 만 하 이브 주식 1411억 원 어 치를 사들였다.

이 화 정 NH투자 증권 연구원은 "하반기 아티스트 전반의 꾸준한 신보 발매에 따른 호 실적 이어질 것"이라면서 "월 드 투 어 흥행 효과도 이어질 전망으로 3분기 세 븐 틴 과 르 세라 핌이 월 드 투 어 를 개시한다. 특히 세 븐 틴 의 경우 회 당 가격이 유의미하게 성장 중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 현지 유진 투자 증권 연구원도 "최근 화제 성 높은 아티스트의 소속사가 대부분 하 이브 소속인 점을 고려해야 한다"며 "세 븐 틴 을 비롯한 소속 아티스트의 성장세가 가파르게 올라오며 실적 기여도가 높아지고 있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해외 호텔 30% 즉시 할인, 항공권도 깎아준다는 '이 은행'

I BK 마스터 카드로 숙박, 액 티 비 티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   I BK 기업 은행 I BK 기업 은행이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