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2일 일요일

여름 휴가철 공항 북 적 항공 주 실적 기대감에 강세

저가 항공사(LCC)인 제주 항공과 에어 부산은 각각 4.32%, 4.66% 상승했다. 


진 에어 항공
여름 휴가철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하면서 항공 주가 강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유가 하락과 함께 팬 데 믹 으로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하면서 실적 개선 기대감이 높아진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경기불황으로 장거리 여행보다는 역대 급 엔 저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일본이나 동남아 등 단거리 여행 수요가 많아 저 비용 항공사 들 의 긍정적 전망이 쏟아지고 있다.

30일 한국 거래소에 따르면 대한 항공의 주가는 최근 5 거래 일간 2.76% 올랐다. 저가 항공사(LCC)인 제주 항공과 에어 부산은 각각 4.32%, 4.66% 상승했다.

지난 1분기는 유류 비 상승, 항공 화물 운임 하락, 온전히 돌아오지 못한 여객 수요 등에 항공사들의 실적 개선 세 가 다소 주춤했다.

하지만 2분기 들어서 부 터 해외여행 수요와 여객 수요가 폭 증 하면서 항공 기업들의 실적 개선 세 가 이어질 것이라는 진단이다. 증권사들은 대학생들의 방학 시작과 함께 3분기에는 7~8월 휴가, 9월엔 추석 연휴가 있어 일본과 동남아 노선은 지속적인 호황을 이어갈 것이라며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에 프 앤 가이드에 따르면 대한 항공과 제주 항공의 2분기 영업이익 평균 전망치는 3760억 원, 226억 원이다.

강 성진 KB증권 연구원은 "2분기 실적 시즌에는 항공사들의 실적 호조가 눈에 띌 전망"이라며 "대한 항공, 제주 항공의 2분기 영업이익은 각각 시장의 컨 센 서 스 를 27.5%, 77.5%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진 에어 에 대한 전망도 긍정적이다. 흥 국 증권에서는 진 에어가 타 저 비용 항공사(LCC) 들 과 달리, 전환청구가능물량이 없고 순차 입금 역시 가장 낮은 수준이라는 이유로 항공 주 내 톱 픽 으 로 꼽았다.

이 병 근 흥 국 증권 연구원은 "비수기였음에도 불구하고 5월 황금 연휴 효과로 여행 수요가  견 조 했다" 며 "유가 하락으로 인해 비용 부담이 크게 완화되면서 2분기 실적은 컨 센 서 스를 크게 상회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