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5일 화요일

대전시, 퀀텀 코 리 아 참가 양자 산업 경쟁력 알린다.

25~27일 일 산 킨 텍스 11개국 63개 기관·기업 참여 글로벌 양자 기술 네트워크 확장·국내외 협력 기회 모색

   
퀀텀 코 리 아 2024’에 참가해 전시관을 운영  대전시
퀀텀 코 리 아’ 행사는 글로벌 양자 기업·전문가가 한 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 양자 분야 국제 행사로 최신 양자 과학기술 트렌드 와 혁신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이다.

올해 행사는 ‘양자 과학기술로 느끼고, 사고하고, 소통하는, 양자로 연결되는 세상을 주제로 국제 학술 컨 퍼 런스, 주제 별 융합 세 션, 연구-산업 전시회, 양자 정보 경진대회, 대중 강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펼쳐진다.

대전시와 서울시를 비롯해 국내 출연(연), 주요 대학, KTSK텔 레 콤, LG유 플러스 등 통신 3 사,  프랑스 파스칼, 콴 델라, 미국 IBM, 아이 온 큐 등 11개국 63개 기업·기관이 참가한다.

시는 이번 행사 기간에 대전이 보유한 우수한 양자 기술 인프라와 양자 산업 역량을 국내외 기업·기관에 적극 홍보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양자 기술 네트워크 확장 및 국내외 기업과의 협력 사업 확대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장 호 종 대전시 경제 과학 부 시장은 “글로벌 양자 생태계 혁신 흐름을 조망하는 ‘퀀텀 코 리 아 2024’에 참가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대전의 양자 기술 역량을 널리 알리고, 국제 협력과 교류를 강화해 대전을 글로벌 양자 기술 허브로 성장 시키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한국원자력연구원(KAERI), 국방 과학 연구소(ADD), 나노 종합 기술 원(NNFC), 국가보안기술연구소(NSR) 등 국내 양자 기술을 이끄는 핵심 연구 기관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KAIST 양자 대학원, 양자 테스트 베 드, 개방형 양자 팹 등 정부 사업의 대전 유치를 통해 전국 최고의 양자 산업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국내 양자 기술·산업 육성의 최적 지로 손꼽히고 있다.

2024년 6월 23일 일요일

피자부터 햄버거까지” 외식 프 랜 차이도 ‘비건’ 바람

비건 인 증가, 채 식에 대한 관심 높아지며 관련 시장 급 성장 비건 메뉴 도입으로 소비자 메뉴 선택권 넓어져

 
한국 파 파 존 스
개인의 식습관이나 건강에 대한 관심, 사회적 가치 등이 소비 트렌드 에 반영되면서 ‘비건’이 외식 업계의 새로운 키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한국 채 식 연합에 따르면 2008년 당시 15만 명에 불과하던 국내 채 식 인구는 2022년 기준 200만 명으로 늘어난 것으로 추정된다.

‘비건’이 아니더라도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니 즈 가 커지면서 채 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식품, 외식 등 관련 시장 역시 급격하게 성장 중이다. 비건 시장의 성장이 만든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다양해진 메뉴다.

비 건과는 거리가 멀게 느껴지던 피자와 햄버거도 대표 브랜드들이 비건 메뉴를 속속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졌다. 한국 파 파 존 스는 지난해 국내 피자 업계 최초 비 건을 위한 식물성 피자를 출시했다.

그린 잇 식물성 마가 리 타’와 ‘오리지널 그린 잇 식물성 가든 스페셜’의 두 종류로 선보인 파 파 존 스 의 식물성 피자는 출시 직후 조기 품 절 되며 화제가 되었으며 현재도 꾸준한 판매량이 이어지고 있다.

영국 비건 협회에서 인증한 33년 전통의 영국 비건 치즈 시 즈 (sheese)사의 식물성 재료로 만든 치즈를 사용하고 코코넛 오일, 전분 등 동물성 재료와 유 당과 글 루 텐, 유제품을 사용하지 않아 비 건 뿐 아니라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롯 데 리 아는 콩 단 백을 활용한 식물성 패 티와 소 이 어니 언 소스를 사용한 ‘리 아 미라 클Ⅱ’를 판매하고 있다. 리 아 미 라 클Ⅱ’는 기존 메뉴를 리 뉴 얼 해 출시한 것으로 2020년 첫 출시 때보다 높은 판매량을 나타내며 비건 시장 성장을 실감케 했다.

노 브랜드 버 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식물성 버 거를 신 메뉴로 선보였다. 100% 식물성 패 티를 활용한 ‘베러 불고기 버 거’는 노 브랜드 버 거의 ‘그릴 드 불고기’의 맛과 식 감을 식물성 대안 육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 파 파 존 스 관계자는 “최근에는 다양한 이유로 비 건 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어 프 랜 차이 즈 업계의 비건 메뉴 개발과 도입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트 렌드 와 소비자 취향을 앞서 파악하고 선 재 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업계 노력 또한 계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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