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7일 목요일

장 원 영· 제 니 미모의 韓 걸 그룹, 파리 패션쇼 대거 초대

올해도 K 팝 걸 그룹 멤버들이 대거 프랑스 파리 패션 위 크 에 초청돼 집중 조명을 받았다.

 
미 우 미 우 패션쇼 아 이브 장 원 영 화제 인 스타 그램
지난 5일 열린 미 우  미우 패션쇼에는 아 이브 장 원 영이 나타나 관심을 끌었다. 트 와 이 스 의 모 모와 (여자)아이들의 민 니 역시 이 패션쇼에 얼굴을 비췄다. 여기에 에 스 파 지 젤은 스페인 명품 브랜드 로 에 베(LOEWE)의 앰 버 서 더 로 발탁돼 지난 1일 파리 패션 위 크 에 참석했다.

그런가 하면 데뷔도 하지 않은 하 이브 산하 빌리 프 랩 소속의 신인 아일 릿 은 멤버 전원이 파리 패션 위 크 에 초청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지난달 28일 아크네 스튜디오 패션쇼에 모습을 드러낸 이들은 첫 공식 석상임에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빌리 프 랩은 "아일 릿 은 데뷔 전부터 글로벌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아일 릿 의 영향력을 글로벌 패션 계에서도 일찌감치 주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가요계는 명품 브랜드의 소비 연령이 낮아짐에 따라 패션 계가 10~20대 팬 덤이 주를 이루는 K팝 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블랙 핑크 제 니 인 스타 그램
 올해도 K 팝 걸 그룹 멤버들이 대거 프랑스 파리 패션 위 크 에 초청돼 집중 조명을 받았다. 프랑스 현지 외신 등에 따르면 은 층을 유혹하려는 명품 브랜드와 그룹 이미지를 고급화하려는 기획 사 전략이 서로 부합하면서, 명품 패션 계와 K팝 의 협업이 확장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세계적인 패션 행사 파리 패션 위 크 의 여성복 컬렉션 발표는 지난달 26일 부 터 지난 5일 까지 진행됐다. 블랙 핑크 멤버 리 사 는 패션 위 크 의 마지막 날인 5일 명품 브랜드 루 이 뷔 통의 패션쇼에 참석했다.

리 사는 자신의 인 스타 그램에 루 이 뷔 통 여성 컬렉션 아 티 스틱 디렉 터 니 콜라 제 스 키 에 르 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패션 위 크 의 마지막 쇼를 멋지게 마무리한다”고 썼다.

루 이 뷔 통이 공식 SNS 계정에 올린 리 사의 현장 영상에는 2시간 만에 ‘좋아요’ 14만 개가 달리기도 했다. 리사 뿐 아니라 이날 루 이 뷔 통 쇼에는 뉴진스 의 혜 인도 출격했다. 트 와 이 스 의 나 연도 같은 쇼를 찾았다.

또 블랙 핑크 제 니 는 같은 날 샤넬 패션쇼에 참석했다. 앞선 지난달 27일 에는 지수가 디 올 패션쇼에서 모습을 드러낸 바 있다. 로 제도 지난달 27일 생 로 랑 패션쇼에 참석했다.



대한·아시아나 통합 시 유럽 ·미 주 노선 다 양 화 경쟁 위해 LCC도 키운다.

유럽 ·서 남 아시아 등 운수 권 LCC에도 배정 좌석 '다변화' 지원

 
대한 항공(003490)과 아시아나 항공(020560)의 통합
정부가 대한 항공(003490)과 아시아나 항공(020560)의 통합을 대비해 통합 항공사 육성 방안을 검토한다. 중복 노선을 효율 화해 유럽 ·미 주 등 장거리 노선 다양화하고, 스케줄을 분산(오전 중복→오전·오후)시켜 승객의 선택권을 확대한다.

이와 함께 유럽‧서남아시아·인도네시아 등 지역의 운수 권을 저 비용 항공사(LCC)에도 배분하는 등 경쟁력을 키워 통합에 따른 독과점 현상을 방지하기로 했다.

국토 교통 부는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에서 이 같은 내용의 항공·해운·물류 발전 방안을 발표했다. 정부는 대한 항공과 아시아나 기업 결합 최종 승인에 대비해 통합 항공사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먼저 양 사 간 중복 노선을 효율 화해 유럽 ·미 주 등 장거리 노선 다 양 화 및 중남미 등 신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스케줄을 분산(오전 중복→오전·오후)시켜, 승객의 선택권을 확대한다.

코로나 이전(2019년 하계) 기준, 대한 항공 116개, 아시아나 80개 국제선 노선 중 55개 가 중복된다. 또 국적 사의 직항 편이 부족한 지역도 원활한 환승 연결이 가능토록 통합 항공사와 외국 항공사 간 제휴 협정(운임·판매 등 협력) 체결을 지원해 네트워크 강화를 도모한다.

대한 항공은 델타의 미 주 지역 500 여 개 간선 망으로 승객을 유치하게 될 전망이다. 기업 결합 승인 이후 환승 효율‧협력 강화를 위해 T1T2에 분산 된 통합 항공사를 T2로 이전한다.

이와 함께 국내 LCC 경쟁력도 강화해 대한 항공-아시아나 기업 결합 이후에도 항공사 간 공정한 경쟁이 가능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내외 경쟁 당국의 시정 조치로 대체 항공사 진입이 필요한 16개국 37개 노선에서 LCC의 취항을 지원하고, FSC 중심으로 운항한 유럽‧서남아시아·인도네시아 등 중 장거리 지역의 운수 권을 LCC에도 배분한다.

LCC가 중‧장거리 노선의 상용 수요를 흡수할 수 있도록, LCC의 좌석 등급 다변화(비즈니스, 프리미엄 이 코 노 미 석 등)를 지원한다.

항공사가 좌석 등급을 신설하려면 국토부 신고(미 주 ‧유럽 등) 및 인가(일‧중‧일부 유럽)가 필요하다.

이 밖에 LCC가 기존 얼라 이 언 스 그룹에 가입하거나, 통합 사와의 코드 쉐 어 등 협력 체계를 유지하는 것도 지원하기로 했다. 코드 쉐 어는 협력 항공사가 실제 운항하는 항공편 좌석의 일부를 자사 명의 항공권으로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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