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12일 화요일

자산 50조 달성 외친 구 자 은 LS회장 사 우디 와 '무 탄소 동맹' 맺는다.

LS그룹, 친환경 에너지 사업 강화 사 우 디 와 비전 2030 공동 달성 추진 구 회장 M&E 분야서 협업 원해 LS전선 자회사 3곳 신 사업 추진 LS머 트리 얼 즈 상장 에 코 사명 변경

  
구 자 은  LS  회장  이브라 힘  사우디아라비아 산업 부 장관
CFE(탄소 배출 없는 전력) 신 사업을 중심으로 2030년까지 자산 50조 원 달성을 선언한 LS(006260)그룹이 사우디아라비아와 손잡고 ‘비전 2030’ 공동 달성을 위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LS는 구 자 은 LS그룹 회장이 서울 광화문에서 사 우디 측 반 다 르 이브라 힘 알 코라 예 프 산업 광물 부 장관과 술 탄 알 사 우 드 산업 개발 기금 최고 경영자(CEO) 등과 만나 사 우디·LS그룹이 각각 추진 중인 ‘비전 2030’ 공동 달성을 위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LS는 사 우디 산업 광물 부 산하의 국가 산업 개발 센터(NIDC)와 양해 각서(MOU)를 체결하고 사 우디 에서 의 신규 사업 기회 발굴 및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신규 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공동 협업 팀도 구성한다. 

 
비전 2030 발표 CFE 와 미래 산업 선도 핵심 파트너
LS는 1월 그룹의 성장을 위한 비전 2030을 발표하고 “CFE와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파트너”를 목표로 선언했다. LS그룹은 전력 인프라, 2차 전지 소재, 전기 차 충전 솔 루션,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적극 추진하면서 미래 사업 중심으로 그룹의 포트폴리오를 개편하고 있다. 사 우디 는 2016년부터 석유 없는 경제 구조 기반 구축을 위한 경제 개혁 프로젝트인 ‘사 우디 비전 2030을 추진 중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LS는 사 우디 가 집중 추진하고 있는 기계·설비(M&E) 분야에 대해 사업 협력을 우선 추진하고 향후 LS그룹이 가진 전선, 전력 기기, 소재, 사 출 등 사업 영역에서도 추가적인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기존에 현지에서 진행하고 있던 산업용 자동화 분야 뿐 아니라 다방면에서 사업 진출이 탄력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S그룹은 1986년 132㎸급 초 고압 케이블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사 우디 에 처음 진출한 이래 현지에서 사업 관계를 30년 가까이 이어오고 있다.

구 회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M&E 분야 협업 기회를 포착하고 실질적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LS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LS전선 3개 자회사(LS머트 리 얼 즈, LS에 코 에너지, LS마린 솔 루션(060370))는 거래소 상장·사명 변경 등을 통해 신 사업 추진 의지를 강조하면서 그룹의 비전 2030에 힘을 실었다.

고효율·친환경 에너지 저장장치 울 트라 커 패 시 터(UC)를 제작하는 LS머 트 리 얼 즈 는 이날 코스 닥 시장에 상장했다. LS머트 리 얼 즈 는 LS그룹 계열사 중 친환경 사업 영역에서 처음으로 상장했다. 회사는 이날 코스 닥 에서 첫 거래를 시작해 공모가(6000원) 대비 가격 제한 선인 300% 상승한 2만 4000원에 장 마감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날 LS에 코 에너지는 임시 주주 총회를 열어 기존 LS전선 아시아(229640)에서 사명을 바꾸는 안건을 처리하고 새 출발을 알렸다. 새 사명은 기존 전력·통신 케이블 중심 사업을 해저 케이블과 희토류 등으로 확대해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올해 LS전선이 최대 주주로 올라선 LS마린 솔 루션 은 3분기에 ‘역대 급’ 실적을 달성하면서 모 회사와의 사업 시너지를 내고 있다. 국내 1위 해저 시공 전문 업체인 LS마린 솔 루션 은 3분기에 매출 201억 원, 영업이익 41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배 가까이(91.7%) 올랐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올해 영업 이익률은 23.8%에 달했다.

LS전선 관계자는 “자회사 3곳이 증권 시장 상장, 사명 변경 등을 통해 신 사업을 본격화하면서 약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승 차감 ·하 차감 다 잡아, 럭 셔 리 SUV '끝 판 왕' 나온다.

레 인 지 로 버 2024년 형 사전 계약 플러그 인 하 이브 리 드 추가

 
레 인지 로버 2024년 형 사전 계약. JLR 코 리 아 제공.
JLR코 리 아는 랜 드 로버 레 인지 로버 의 2024년 형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레 인지 로버 2024년 형은 마일 드 하 이브 리드(MHEV)와 플러그인 하 이브 리드(PHEV) 파 워트레 인을 새로 도입하고 SV 모델에는 더욱 강력해진 전용 터보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또 스 탠 다 드 와 롱 휠 베이스 차체 디자인에서는 4·5·7인 승을 선택할 수 있다.

레 인지 로버 P550e PHEV 모델은 3.0L I6 인제 니 움 가솔린 엔진, 변속기와 통합된 160kW 전기 모터, 38.2kwh 리튬 이온 배터리가 결합돼 최대 출력 550마력,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0초가 소요된다. PHEV 모델은 전기 에너지 만으로 유럽 WLTP 기준 100km가 넘는 거리를 주행할 수 있으며, 1시간 이내에 배터리를 약 80%까지 충전 가능하다.
  


레 인지 로버 2024년 형 사전 계약. 
MHEV 모델은 차량을 제동 할 때 시속 3km 이하 속도에서는 엔진을 멈춰주고, 다시 액셀 페달을 밟아 가속하면 엔진을 신속하고 부드럽게 작동한다.

레 인지 로버 SV는 더욱 강력해진 SV 전용 터 보 V8 MHEV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615마력, 최대 토크 76.5㎏·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4.6초가 소요된다.

외관은 마감의 이음새와 경계를 최소화했으며, 후면 디자인은 새롭게 디자인 됐다. 실내는 기존 인 포 테인 먼 트 스크린 하단에 있던 공조 버튼과 기어 시프트 옆에 위치했던 볼륨 조절,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 로 우 레 인지 트랜스 퍼 박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 버튼들이 모두 사라졌으며, 모든 기능들은 상단의 13.1인치의 스크린에 통합됐다. 
 


레 인지 로버 2024년 형 사전 계약. 
기존 하단 컨트롤러를 통해 조작하던 실내 온도 조절 장치, 열 선 통풍 시트 기능, 주행 모드·오디오 볼륨 컨트롤 등은 인 포 테인 먼 트 스크린 내에 '터치·슬라이딩 컨트롤'이라는 새로운 다 기능 사이 드 바 컨트롤러를 통해 조작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이 그 제 큐 티 브 클 래스 시트를 적용한 2 열 은 4인 승 좌석의 편안함과 5인 승 좌석의 다 목적 성을 모두 제공한다. 뒷좌석에는 8인치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가 장착됐고, 뒷좌석 메모리 시트는 최대 12도까지 뒤로 젖혀진다. 
 


레 인지 로버 2024년 형 사전 계약. 
전동 식 사이 드 스 텝, 5년 서비스 플 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스 탠 다 드 휠 베이스가 2억 3470만~2억 3800만 원, 롱 휠 베이스 모델은 2억 2390만~2억 4990만 원, 7인 승 P530 오토바이 오 그래 피 는 2억 4480만 원, P615 SV 가격은 3억 266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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