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8일 수요일

이미 병 당 8000원 꼴 술값 인상에 송년회 긴축 낱 잔

내일 하 이 트 진로 소주·맥주 가격 인상돼 출 고 가 10원 오르면 음식점서 1000원↑ 이제 소주 1병에 1만 원 내야 하는 건가 낱 잔으로 파는 술인 잔 술 찾는 손님 늘어 

 
 
참 이슬 후 레 쉬 와 오리지널의 출 고 가를 6.95%(80원) 인상
출 고 가격이 오르면서 식당이나 주점에서 판매되는 주류 값은 더 큰 폭으로 뛸 전망이다. 주류 출 고가가 10원 단위로 인상되면 식당에서는 1000원 단위로 가격을 더 받는 관행 탓이다.

실제 지난해 하 이 트 진로가 참 이슬과 진로 출 고 가격을 7.9%(85.4원) 인상했을 때 식당 소주 가격은 4000~5000원에서 5000~6000원으로 올랐다.

이미 소주 한 병에 8000원을 받는 음식점이 많은 상황에서 이번 출 고가 인상으로 소주가 더는 지갑 사정에 구애 받지 않고 즐기는 '서민 술'이 아니게 될 수 있다는 반응이 나온다.

지난해 서울 서초구의 한 회사에 취업한 김 모(28)씨는 "강남에서 맥주 1병과 소주 2병으로 이뤄지는 소 맥 세트를 마시려면 지금도 2만 원 대가 나온다"며 "이젠 소주 1병에 1만 원을 받는 곳이 나올까 봐 무섭다"고 말했다.

영등포구 여의 도 동의 한 증권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 강 모(32)씨도 "연말이라 지인들과의 술자리가 많다"며 "밖에서 먹기보다는 누구 집에 모여서 마시거나 굳이 나가야 한다면 콜 키지 가 되는 가게를 찾아볼 예정"이라고 했다.

취업 준비 생 들 이 느끼는 술값 부담은 더 크다. 박 모(28)씨는 "가뜩이나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서 1달에 1번 친구들 만나던 걸 2달 간격으로 늘렸다"며 "다 같이 술을 마시고 이야기하며 취업 준비 스트레스를 풀었는데 이제는 그것도 쉽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서울 종로구 탑 골 공원의 한 음식점에서 낱 잔으로 파는 술인 잔 술    
주류 가격이 오르며 소주나 막걸리를 낱 잔으로 파는 소위 '잔 술을 찾는 손님들도 늘고 있다.

이날 점심께  서울 종로구 탑 골 공원의 한 음식점에서는 소주 1잔을 1000원에 팔고 있었다. 1병에 4000원인 소주를 4분의 1 분량으로 나눠 전용 잔에 따라 내주는 것이다.

4년 전부터 잔 술을 판매했다는 음식점 사장 전 영 길(76)씨는 "최근에 잔 술을 찾는 젊은 사람들이 늘었다"며 "젊은 사람들은 현금을 안 들고 다녀서 계좌 이체를 새로 시작했을 정도"라고 했다.

다만 최근 소주 출 고가 인상에 따라 잔 술 가격마저 오를 가능성이 높다.

전 씨는 "1000원 짜리 잔 술을 같이 팔던 사람들은 이미 2년 전부터 1500원으로 올렸다"며 "우리도 가격 문제 등 여러 가지가 고민"이라고 말했다. 

  

서울 종로구의 한 음식점에 막걸리와 소주 한 잔을 1000원에 판매  

 최근 주류 업계의 제품  음식점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잔 술 가격마저 오를 가능성 높다

  잔 술을 찾는 손님들도 늘고 있다.  막걸리와 소주 한 잔을 1000원에 판매하고  홍보물이 게시 

노 브랜드도 식물성 내놨다. 이 마트, 식물성 피자·만두 등 출시

 식물성 재료로만 만든 피자·만두·아이스크림을 출시하고 최근 판매 


 
노 브랜드 식물성 6종 이 마트 
이 마트를 대표하는 PL(자체 브랜드) 노 브랜드가 오직 식물성 재료로만 만든 피자·만두·아이스크림을 출시하고 최근 판매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노 브랜드가 식물성 식품을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노 브랜드가 이번에 새로 선보인 '베지 피자'는 치즈를 포함해 동물성 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도 우 에서 부 터 맥주 부산물인 '맥주 박을 활용한 대체 밀가루 '리 너 지 가루를 썼다.

리 너지 가루는 일반 밀가루를 사용할 때부터 탄소 배출과 물 사용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친환경적이면서도 단백질 함유량은 일반 밀가루의 2배, 식이 섬유는 20배 많아 영양 적으로도 우수하다.

치즈를 쓰지 않았지만 토마토 소스와 버섯 애호박 파프리카 브 로 컬 리 등 풍부한 야채 토핑으로 피자 맛을 구현한 것도 베지 피자의 특징이다. 베지 피자는 1판 당 318g으로 가격은 5980원이다. 기존 노 브랜드 냉동 피자와 가격이 비슷하다.

이 외에 고기를 넣지 않은 '노 브랜드 베지 교 자' 2종과 우유 등 동물성 재료를 배제한 '플랜트 베이스 드(Plant Based)' 아이스크림도 3개 상품을 내놓았다.

이 마트 노 병간 PL상품 담당은 "식물성 식품 출시는 고객의 일상을 구성하는 다양한 부분을 노 브랜드가 더 많이 책임지겠다는 의지에서 비롯됐다.
 
앞으로도 점점 다양해지는 고객의 수요를 파악해 우수한 품질과 가성 비를 동시에 갖춘 노 브랜드의 정체성을 실천한 새로운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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