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6일 금요일

삼성, 퀄컴· 구 글 과 스 마트 글 래스 개발 중 애플과 형태 다를 듯

삼성이 반도체 기업 퀄 컴, 구글과 스 마트 글 래 스 개발을 위해 협력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 안경 전인 '제 22회 대구 국제 안경 전 한 시민 스 마트 글 래스착용
대구 북 구 엑 스 코에서 개막한 국내 유일의 국제 안경 전인 '제 22회 대구 국제 안경 전(DI OPS)'에서 한 시민이 스 마트 글 래스를 써보고 있다.  삼성이 반도체 기업 퀄컴, 구글과 스 마트 글래스 개발을 위해 협력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경제 매체 C N BC는 크 리 스 티 아 노 아 몬 퀄컴 최고 경영자(CEO)가 퀄컴 의 반도체 개발자들이 삼성, 구글과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혼합 현실(MR) 스 마트 글 래스 개발을 위해 협력 중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세 회사는 작년 2월 협업을 통해 확장 현실(XR) 생태계를 구축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퀄컴 은 올 초 혼합 현실, 가상현실 경험을 제공을 가능하게 하는 '스냅 드래 곤 X R 2+ 2세대 플랫 폼을 공개하기도 했다.

스 마트 글 래스 관련 구체적인 협력 방향은 아직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 몬 CEO는 "스마트폰을 가진 모든 사람이 그것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스 마트 글 래스를 갖게 하는 것이 협력의 목표"라고 C N BC에 밝혔다.
 
 

삼성 전자 로고
삼성은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새로운 스 마트 글 래스 는 기존 스 마트 글 래스 와 달리 일반적인 안경이나 선글라스 같은 형태로 만들어질 것으로 예측된다.

올 초 출시된 애플의 스 마트 글 래스 '비전 프로'가 얼굴 전면 부를 거의 덮는 등 이유로 인해 대중의 호응을 충분히 얻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세 회사가 개발 중인 스 마트 글 래스 의 기능과 형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