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9일 금요일

찜통 아니면 폭우 도저히 밖에 못 나가, '몰 캉 스 족 이 바꾼 피서 풍경

지난달 말부터 17일까지 서울 여의도 더 현대 서울 내 '포지 타 노의 태양' 행사장 19일간 약 20만 명이 찾았다. 


사진은 포지 타 노의 태양 행사장. 현대 백화점
지난달 말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서울 여의도 더 현대 서울 내 3300㎡(약 1000평) 규모로 마련한 '포지 타 노의 태양' 행사장에는 19일간 약 20만 명이 찾았다. 
장마와 폭염이 이어지자 쾌적한 백화점이나 쇼핑몰을 찾아 피 서 를 즐기는 몰 캉 스(쇼핑몰+바캉스)족 이 증가하고 있다. 더불어 경기 불황으로 여행을 떠나기보다는 백화점이나 쇼핑몰을 찾는 이들이 증가함에 따라 업계는 다양한 이색 팝업과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모 객 에 나서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말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서울 여의도 더 현대 서울 내 3300㎡(약 1000평) 규모로 마련한 '포지 타 노의 태양' 행사장에는 19일간 약 20만 명이 찾았다.

이탈리아 남부 휴양지 포지 타 노를 본뜬 공간으로 지역 특산물인 레몬 나무 수십 그루를 꾸미고 이탈리아 풍 상점을 줄지어 배치했다. 현대 백화점 관계자는 "후반부 비 오는 날씨가 이어지면서 실내에 이색적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채운 전략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해당 팝업은 19일부터 무역 센터 점, 판 교 점, 천 호 점, 신촌 점, 미아 점 등 전국 현대 백화점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공간 연출 뿐만 아니라 포지 타 노 해변 거리의 악 사를 콘셉트로 한 클래식 버스 킹 공연, 요리·전통공예·르네상스 미술 작품을 포함해 이탈리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 센터 강좌, 바캉스를 테마로 한 아 트 전시 등 체험 형 콘텐츠가 점포 별로 다양하게 마련된다.
 
 

영 플라 자 브레드 이발소 X 쉬 즈 베 이 글 카페 구경 인 고객. 롯 데 백화점
이처럼 몰 캉  스족을 겨냥해 백화점·쇼핑몰은 다양한 체험 형 팝업 스 토 어 를 선보이고 있다. 롯 데 백화점도 본점 영 플라 자 1층에서 다양한 연령 층에게 사랑 받고 있는 국내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와 브런 치 전문 브랜드 '쉬 즈 베 이 글의 협업 팝 업 스 토 어 를 선보였다.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가 담긴 디저트부터 키 링과 인형 등 다양한 굿 즈 도 판매하며 발길을 끌고 있다.

스타 필드도 '써 머 바 이브(Summer Vibes)' 행사를 기획해 호 캉 스 의 설렘이 느껴지는 팝 업 스 토 어 부 터 나만의 라면을 만드는 라면 놀이터까지 브랜드를 직접 체험해 보는 3색 팝업스 토 어 를 선보인다. 더불어 '아 쿠 아 필드' 오픈 시간도 앞당겨 운영한다.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예술 작품 전시회를 선보이는 곳도 있다. 신세계 백화점은 대전신세계·광주신세계·센텀시티점에서 미술품 전시 행사를 진행한다. 여름 하면 떠오르는 태양, 빛, 바다, 청춘 등을 주제로 대전·광주·부산 신세계 갤러리에서 진행한다.

더위나 비를 피해 백화점이나 마트에 머 물 면서 식사까지 즐기는 소비자도 자연스럽게 늘고 있다.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난달(1~26일) 푸 드 코 트· 식당 가 매출이 롯 데 백화점은 25%, 신세계 백화점은 26.7%, 현대 백화점은 27.4% 각각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는 "폭염, 장마 땐 키 즈 카페와 식당, 쇼핑 시설이 있는 모두 갖춰있는 쇼핑몰이나 백화점, 마트로 외출하는 가족 단위의 고객이 많다"고 설명했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