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일 일요일

도가니 아니었어? 여름 대비 보 양 식 '스 지'의 효능

면역력이 떨어지는 요즘, 뜨 끈 한 탕이나 무침으로 먹는 스 지 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 지 게 티 이미지 뱅크
스 지는 소의 힘 줄과 근육 부위를 말한다. 도가니와 비슷하지만, 도가니는 소의 허벅지와 발목 사이 무릎의 연골 주변을 감싸고 있는 부위로 뒷다리 부분에서만 나온다는 차이점이 있다.

스 지는 탱 글 탱 글 한 식 감과 풍부한 맛으로 남녀노소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인천 등 일부 지역에서는 '스 지', '스 지 탕', '스 지 무침' 등을 즐겨 먹기도 한다.

스 지에는 콜라 겐 은 물론,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다. 아미노산 또한 풍부해 체력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좋다.

콜라 겐 은 근육 속에서 단백질 흡수를 돕고 근육이 힘을 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때문에 관절염을 완화 시키며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준다.

수 육이나 전골로 먹으면 부드러워 소화하기 쉽고, 노약자나 성장기 어린이에게는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영양 식이다. 100g당 120~180 칼로리로, 다이어트 중인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저 칼로리 음식이다.

스 지로 탕을 만들기 위해서는 스 지를 찬물에 2시간 동안 담가 핏물을 제거해야 한다. 이후 보쌈과 같은 방식으로 월계수 잎, 통후추, 대파 등을 넣고 푹 삶아주면 된다.  초기엔 질기기 때문에 3시간 이상 삶아주는 게 좋다. 이후 기름을 걷어내고 스 지를 먹기 좋게 잘라 완성하면 된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