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7일 화요일

캠핑 시즌 돌아왔다. 유통 가 식 음료 업계 캠핑 족 잡아라

외출이 잦아지는 캠핑 시즌이 다가오면서 유통 가와 식 음료 업계가 캠핑 족 잡기에 나섰다. 현재 국내 추산 캠핑 인구는 약 70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모델 일러 스트  노이신 작가 콜라 보 캠핑 소개 이 마트 은 평 점 
홈 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1일~21일 홈 플러스 온라인에서 판매된 캠핑 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품목 별로는 캠핑 용 텀블러 와 머 그, 나무 꼬지, 팬 등이 포함된 주방 조리 기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23% 늘었고, 캠핑 가구 매출 역시 121% 증가했다. 
 
바비큐 연료(68%)나 나들이 캠핑 매트(66%) 역시 많이 팔렸다. 홈 플러스는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시작되기 전인 지난 3월 일찌감치 캠핑 단독 상품을 내놨다. 
  
글로벌 유통 기업 월 마트의 단독 브랜드 '오자 크트 레일' 캠핑 용품은 아이 스 쿨러 백, 주방 조리 기구, 캠핑 용 체 어 등 고물가 속 이른바 '가성 비 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마트는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개성을 담은 협업 상품으로 캠핑 족 공략에 나섰다. 이 마트는 '캠프 닉(캠핑+피 크 닉)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단독 콜라 보 캠핑 용품을 대거 선보였다. 먼저 인기 일러 스트 레 이 터 노이신 작가와 협업 한 한정 판 캠 핑 ·피 크 닉 용품을 선보인다.
 
폴 더블 피 크 닉 박스, 멀 티 폴 딩 카트, 비치 타월, 미니 바 스 타월 등 캠핑 뿐 아니라 여름 휴가 시즌까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다. 이 마트는 또 영국을 대표하는 클 레 이 애니메이션 '월 레스 와 그로 밋' 협업 상품도 준비했다. 원작의 캐릭터와 스토리에 맞게 개발한 상품으로, 주인공 월 레스 가 좋아한 치즈와 강아지 캐릭터 그로 밋을 
 
 테마로 한 캠핑 ·피 크 닉 용품 14종을 만나볼 수 있다.


 
스 노 우 피 크 코 리 아' 주최 캠핑 이벤트 스 노 우 피 크 웨 이 참가 아 워 홈
쿠팡 은 '3100원' 휴대용 방석부터 '반값' 수준 캠핑 의자까지 선보이며 5000개 레저 용품 최대 6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캠핑 레저 시즌에 맞춰 고객 수요가 높은 상품을 모아 '가성 비 캠핑 족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쿠팡 회원의 경우 기존 7만 원 대인 '스 노 우 라인 라 세 체 어 라이트' 캠핑 이자를 4만 원 대에 구매할 수 있다.

편의점 GS25는 야외에서 간편하게 와인을 즐기는 나들이 족을 위한 대규모 와인 행사를 5월 내내 선보인다. 나들이 족 이 몰리는 여의도와 이 촌, 반포, 망 원 등의 오프라인 점포는 물론 온라인에서도 저렴한 가성 비 와인을 선보인다. GS25 관계자는 "가성 비 좋은 와인부터 프리미엄 와인 가지 매달 MD가 직접 엄선한 와인을 내놓는다"고 설명했다.

아 워 홈은 글로벌 아웃 도 어 브랜드 '스 노 우 피 크 코 리 아'가 주최하는 캠핑 이벤트 '스 노 우피 크 웨 이'에 참가해 지난달 말 쿠 킹 클래 스를 진행했다. 15년 째 이어지고 있는 스 노 우 프 키 코 리 아 의 대표 캠핑 이벤트로, 총 70 여 개 팀이 참가했다. 

아 워 홈은 셰 프 와 함께 '알리고 치즈 치킨 스 테 이 크를 직접 요리하는 시간을 가지며 캠핑에 적합한 아 워 홈의 다양한 간 편 식 제품을 소개했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