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6일 화요일

카드 업계 1호 '상생 금융 한 자릿수 저금리 갈아타기로 이자 부담 덜어

기존 年 18.9%서 7.5% 금리 적용 연간 이자 470만 원 가량 줄어들어 고정 금리 9.4%로 사업 자금 대출 연체 채권 감면 10%p 일괄 확대도  


박 완 식 우리 카드 사장
우리 카드에 따르면 80년생 직장인 A씨는 우리 카드의 저금리 대환 대출 '상생 론을 받아 연 18.9%이던 금리를 연 7.5%(60개월)까지 낮출 수 있었다.

A씨는 소득이 넉 넉 치 않아 우리 카드 신용 대출을 이용하고 있었으나 가계 상황이 나빠지면서 이마저도 연체하게 된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신용 점수도 나빠져 걱정하고 있던 차, 때마침 우리 카드에서 상생 론을 출시했다는 뉴스 기사를 접했다. 특히 근무 시간 중 은행에 방문해 대면 상담을 받기엔 부담스러웠는데 상생 론 은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받고 신청까지 할 수 있어 손쉽게 접할 수 있었다.

상생 론 은 연체 기간 20일 이상, 회수 등급 1~9등급을 대상으로 연 7.5% 금리를 적용하는 상품이다. 이 상품으로 갈아타면서 A씨가 아끼게 된 이자는 연간 470만 원 수준이다.

슈퍼마켓을 운영하는 60년생 B씨는 우리 카드 상생 금융 제도를 통해 연 9.4%의 저렴한 금리로 1000만 원을 대출 받았다. 마트 운영 자금이 필요했으나 소득이 낮았던 B씨는 은행 대출을 받지 못하고 타 금융권을 알아보던 중이었다.

그러다가 우리 카드 홈페이지에서 우연히 발견한 상생 금융 제도 안내 문은 연 소득 2000만 원 이하인 고객을 대상으로 고정 금리 9.4%로 카드론·신용대출·개인사업자대출을 제공한다고 설명하고 있었다.
 
B씨는 상생 금융 제도 전용 고객센터 상담을 통해 상생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안내를 받고 이를 신청했다. 원래 B씨는 2 금융권 신규 대출 시 금리 16.1%로 대출 받아야 했는데 상생 금융 지원으로 연간 이자 67만 원을 절약하게 됐다. 
 


설 맞 이 '행복 꾸러미'전달 행사 창 신 2 동 주민 센터
이기 수 우리 카드 경영 기획 본부장(오른쪽)과 마 호 식 창 신 2 동 장 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취약 계층 등 2200억 원 혜택
이를 포함해 우리 카드는 금융 취약 계층의 정상화와 소상공인의 성공적 사업 도모를 위한다는 취지로 지난해 상반기부터 다양한 상생 금융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취약 계층과 영 세 ·중소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금리 인하 및 이자 캐 시 백 등 피부에 와 닿는 프로그램으로 '카드 업계 1호 상생 금융 꾸러미를 구성했다. 예를 들어 취약 차 주에 대해서 신용카드와 신용 대출 연체 채권 감면 율을 일괄 10%p 확대했다.
 
영 세 ·중소 가맹점 주를 대상으로는 사업 자금 용도 사업자 카드 이용 대금의 1%를 캐 시 백 해주고 신청한 가맹점 주에게 상권 분석 리포트나 마케팅 등을 선별 지원하기도 했다.
 
법률 상담 기관 연계 서비스 지원으로 개인 회생이나 신용 회복 절차도 안내해줬다. 특히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생 금융 제도 전용 상담 센터를 운영해 이런 모든 제도에 대한 안내를 받고 신청도 할 수 있도록 했다.

지원이 필요한 많은 이들이 생업으로 인해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있는 만큼 전화로 편리하게 고충을 해결할 수 있게 접근성을 높인 것이다.

이처럼 상생 금융 지원에 앞장선 우리 카드가 지난해 금융 취약 계층과 소상공인에게 지원한 혜택은 총 2200억 원 규모로 추산된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