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4일 토요일

금 산 보 곡 산골 산 벚꽃 축제 4월 6~14일 개최

 산 꽃 술래길 걷기' 중점  작은 음악회 등 이벤트도


제 24회 금산축제관광재단 이사회 금 산 인삼 회관 회의실
2024 금 산 보 곡 산골 산 벚꽃 축제'가 오는 4월 6일 부 터 14일 까지 9일 간 충남 금  산 군 북 면 산 꽃 벛 꽃 마을 오 토 캠핑 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금산축제관광재단은 22일 금 산 인삼관 회의 실에서 열린 제 24회 이사회를 통해 올해 금 산 보 곡 산골 산 벚꽃 축제 기본 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재단은 올해 축제를 '산 꽃이 주인이 되는 축제' 로 서 산 꽃 술래길 걷기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축제 명도 기존 '비단 고을 산 꽃 축제'에서 '금 산 보 곡 산골 산 벚꽃 축제로 바꿨다.

재단은 "산 벚꽃을 찾은 관광객이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존 2일 이던 축제 기간도 9일 로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재단은 산 꽃 술래길 안내 체계도 강화하기로 했다. 산 꽃 술래 길의 숨겨진 명소와 명물이 담긴 구간 별 안내 지도를 제작하고 무인 안내 판을 곳곳에 설치해 관광객이 이 길을 걷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축제 산 벚꽃이 만개한 금 산 군 군 북 면 보 곡 산골
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론 보 곡 산골 명소에서 인증 사진을 찍으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숲 속 공예 작품 전시, 작은 음악회를 진행한다.

또 '나만의 보 곡 산골 나무를 지정하는 이벤트, 나무 문 패 만들기, 마을 담금 주 만들기, 꽃 차 만들기 등 체험 행사도 마련된다.

재단 관계자는 "금 산 군 보 곡 산골은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천혜의 아름다움을 가진 산 벚꽃 군락 지라며 "산 꽃을 느끼는 데 중점을 둔 축제가 되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이번 이사회에선 제 4회 '금 산 삼계탕 축제'와 제 42회 '금 산 세계 인삼 축제' 기본 구상도 함께 논의됐다.

작년에 '충청남도 일품(一品) 축제로 선정된 제 4회 금 산 삼계탕 축제는 올해 개최 시기를 조정하고 기간도 늘릴 계획이다. 또 올 10월에 열릴 제 42회 금 산 세계 인삼 축제는 '아빠, 힘내세요!'를 주제로 전 세계 아빠들의 지친 일상에 활력을 주는 금 산 인삼을 부각하고 'K푸 드' 인삼 음식 소개를 대폭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