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9일 화요일

골판지가 스티로폼을 대체한다고 고성능 친환경 보 냉 상자

태 림 포장, 업계 최초 개발

 

골판지 고성능 친환경 보 냉 상자. 태림 포장 
골판지 만을 사용해 개발한 고성능 친환경 보 냉 상자 태림 포장이 스티로폼 포장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업계에 따르면 태림 포장은 최근 골판지 만을 사용한 '고성능 친환경 보 냉 상자(TECO BOX)'를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글로벌 세 아 그룹 계열사인 국내 1위 골판지 상자 제조 전문 기업 태림 포장은 국내 골판지 포장 업계에서 유일한 자체 연구소인 '태림 PAPER&PACKAGING 종합 연구소를 통해 개발한 이 제품을 앞세워 스티로폼 포장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

이 제품은 골판지에 혁신적인 상자 구조 변경 기술 및 다층 트러스 구조를 적용해 상자의 외부와 내부 사이의 단열 공기 층을 형성 시켜 온도 유지 성능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렸다. 여기에 친환경 발 수 코팅 기술을 접목 시켜 상자 내부 습기로 인한 젖음을 방지했다.

이렇게 생산된 보 냉 상자는 기존 스티로폼 상자 대비 98% 수준의 우수한 보 냉 성을 갖추고 있으며, 종이 기반으로 개발된 보 냉 상자 중 최고 성능을 자랑한다. 실제 16시간 40분 동안 내용물의 냉 장 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 기존 스티로폼 상자의 온도 유지 시간(17시간)과 유사한 성능을 기록했다.

특히 100% 재활용 가능한 골판지 소재 만을 사용한 ESG특 화 제품으로 친 환경 성이 높고, 스티로폼 상자보다 소비자 구매 비용이 저렴한 것도 장점이다.

또한, 공간 활용이 우수해 운송 및 보관에 있어 효율적이고, 상자 표면에 로고, 글씨 등 인쇄가 가능해 제품 홍보 및 기업의 ESG 마케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복진 태림 포장 대표이사는 "태림 포장은 이번 친환경 보 냉 상자 개발을 시작으로 앞으로 ESG에 특화된 친환경 제품군을 업계 유일 자체 연구소를 통해 개발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탈 플라스틱 시대에 대응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 포장 솔 루션을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태림 포장은 원 지를 생산하는 계열사 태림 페 이 퍼와 함께 제지-포장 일관 화 시스템을 갖춘 기업으로, 골판지 원지 및 원단, 상자 부문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다.

해외 호텔 30% 즉시 할인, 항공권도 깎아준다는 '이 은행'

I BK 마스터 카드로 숙박, 액 티 비 티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   I BK 기업 은행 I BK 기업 은행이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