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1일 월요일

경험 쌓고 취업 역량 키우고 서울 형 뉴 딜 일자리 올해 3500명 모집

서울시, 공공 형과 민간 형 1750명 씩 선발·운영 18개월 간 서울 형 생활 임금, 어학 시험 비 등 지원

 
서울 형 뉴딜 일자리 공공 형 모집 공고
서울시는 취업 역량 향상 기회 제공으로 정규 일자리 취업의 디딤돌 역할을 하는 '서울 형 뉴딜 일자리'에 올해 3500명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 형 뉴딜 일자리 사업은 공공 형과 민간 형(이상 1750명) 두 가지로 나뉜다. 미 취업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장래 취업을 희망하는 분야에서 최대 18개월까지 근무하며, 서울 형 생활 임금(시급 1만 1436원)과 공휴일 유 급 휴가를 보장 받는다. 직무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총 140시간의 맞춤 교육과 구직 활동을 위한 자격증 취득 비용도 지원된다.

공공 형은 서울시, 자치구, 투자 출연 기관에서 계획한 일자리 사업에서 일 경험을 쌓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직무 역량을 키워 민간 일자리 진입을 돕는 사업으로, 올해 155개 사업 175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공공 형 일자리는 약자 돌봄 케 어 매니저, 학습 지원 튜 터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기 위해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약자 동행 형과 보건·환경 실무, 박물관 전문 연수 등 공공 부문 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경력 형 성으로 구분된다.

시는 뉴딜 일자리 운영 목적이 참여자의 민간 일자리 취업 연계인 만큼 필요한 직무 역량을 키워 현장에서 실질적인 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운영한다.

신규 참여자는 경영 기획, 문화 예술 경영, 돌봄 등 전문 기관(5개)에서 근무 전 2 주간 60시간의 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고, 근무 중에도 80시간의 교육을 받는다. 뉴딜 일자리 기간에는 자격증 취득 비, 어학 시험 비, 직업능력개발훈련비를 지원하고, 구직 활동(서류 제출, 면접 등)을 근무시간으로 인정한다.

공공 형 뉴딜 일자리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 일자리 포털(http://job.seoul.go.kr)과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사업 별 자격 요건, 업무 내용, 근로 조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 또는 해당 부서 직접 접수 등 접수 방식에 따라 방문, 우편, 이메일 등으로 진행하면 된다. 1차 선발(96개 사업·516명) 접수는 12일 까지 할 수 있다.

역량 있는 민간 협회·단체를 선정해 이들 주도로 참여자 선발, 전문 교육, 인턴 십이 이뤄지는 민간 형 뉴딜 일자리는 올해 1750명을 선발한다.

민간 기업 맞춤형, 민간 협회·단체 협력 형 두 가지로 운영하는 민간 형 뉴딜 일자리는 오는 12일 까지 사업자를 공모한다.

민간 기업 맞춤형은 서울 소재 50개 이상(신 성장 협회는 20개 이상) 회원 기업을 보유한 민간 협회를 중심으로 참여자 교육(1~3개월)과 인턴 십(3개월)을 연계한다. 인턴 십 후 해당 기업에 정규 직 화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민간 협회·단체 협력 형은 복지, 문화 예술, 콘텐츠, 디자인, 관광, 소상공인 등 관련 분야에서 일자리 사업을 수행할 역량 있는 협회(단체)를 선정, 참여자 교육(1개월)과 인턴 십(6개월)을 추진한다.

한 정 훈 서울시 일자리 정책 과장은 "최대 18개월 동안 취업을 원하는 분야에서 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서울 형 뉴딜 일자리 사업이 민간 취업으로 가는 디딤돌 역할을 충실하게 할 수 있도록 근무 전부터 직무 역량을 높이는 교육을 강화하고, 뉴딜 일자리 기간에도 자격증 취득과 어학 시험 비 지원 등 취업 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 형 뉴딜 일자리가 공공, 민간을 아우르며 일손이 필요한 현장에서 다양한 일 경험을 쌓는 대표 공공 일자리 사업으로 관리하겠다"고 보탰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