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26일 금요일

29일 부 터 신생 아 특례 대출 신청 받는다.1%대 금리에 최대 5억 원까지

신생 아 특례 대출을 29일 오전 9시부터 접수 


 산모와 신생 아 지원 사업 관련 포스터 모습
주택 도시 보증 공사(HUG)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주거 안정 방안에 따라 시행되는 신생 아 특례 대출을 29일 오전 9시부터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생 아 특례 대출은 대출 신청일 기준 2년 내 출산한 가구에 대해 연 소득 1억 3000만 원 이하 및 일정 금액 이하의 순 자산 보유액 요건 등을 갖추면 저리로 최대 5억 원까지 빌려주는 상품이다.

대상은 지난해 1월 1일 이후 출생 아 를 둔 출산 가구(입양 가구)며, 구입 자금 금리는 1.6~3.3%, 전세 자금은 1.1~3.0%가 적용된다. 세부 요건은 주택 도시 기금 누 리 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례 대출은 일반 디딤돌·버팀목 상품과 동일하게 주택 기금 대출 취급 은행(우리·국민·농협·신한·하나은행 5개) 및 기금 든 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대환 대출의 경우 이용자 편의를 위해 별도의 은행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대출 신청 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유 병 태 HUG 사장은 "앞으로도 공사는 신생 아 특례 대출 등 주택 도시 기금을 통한 출산 가구와 신혼부부에 대한 지원을 차질 없이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