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20일 수요일

강릉 정 동 항∼심 곡 항 바다 부채길 연결 해안 단 구 절경

145억 들인 어촌 뉴딜 300 사업 준공 해안 단 구길 640m 연장


연결된 바다 부채길
강원 강릉 시 심 곡 항 에서 정 동 진 항 까지 바다와 해안 단 구 절경을 보며 걸을 수 있는 바다 부채길 이 연결됐다.

강릉 시는 21일 정 동 진 항 에서 마을 주민 등 100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 동 ·심 곡 항 어촌 뉴딜 300 사업' 준공 식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해양 수산 부 공모 사업으로 추진된 어촌 뉴딜 300 사업은 낙후된 어촌의 필수 기반 시설을 현대 화하고, 어촌·어항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수산·관광 산업의 활성화로 지역의 활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곳 어촌 뉴딜 사업은 2019년 12월 해양 수산 부 공모에 선정돼 2020년부터 4년 동안 총 사업비 145억 3 천 400만 원을 들여 해안 단 구길 조성, 어항 기반 시설 정비, 정 주 환경 개선 등을 추진해 왔다.

특히 많은 관광객이 찾는 기존의 바다 부채길 을 보수하고, 심 곡 항 에서 부 터 정 동 진 항 까지 해안 단 구길 을 640m 연장하는 등 정 동·심 곡 두 어촌 마을의 통합 개발을 이끌었다.
  
 

바다 부채길 연결
2017년 개장한 바다 부채길 은 동해(바다) 탄생의 비밀을 간직한 250만 년 전 지각 변동을 관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해안 단 구 지대(천연기념물 제 437호)에 조성했다.

곳곳에 기 암 괴 석, 주 상 절리, 바위 절벽의 해 국 과 이름 모를 야생화 등을 파도 소리와 함께 감상할 수 있어 걷는 내내 탐방 객 을 황홀경에 빠지게 하는 곳이다.

이번에 214m의 해안 보행 로를 구축하고, 보행 로 이용 시 멋진 경관을 누리면서 잠시 머물다 갈 수 있는 조 망, 휴 게, 다 목적 광장 등 최적의 공간을 조성했다.


 
바다 부채길 연결
강릉 시 는 정 동·심 곡 항의 바다 부채길 이 청 정 동해안의 새로운 휴 양·치유 관광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함께 각 어항의 물 양장 개축, 방파제 보강 등을 통해 낙후된 어항 시설을 고치고, 우수 박스 연장 설치, 안전 조명 설치 등 정 주 환경도 개선했다.

강릉 시 관계자는 "정 동 ·심 곡 항을 찾는 관광객들이 복잡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해안 길을 즐기며 힐 링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국산 안 팝니다. 이 마트 '배추 수급 자신감' 배경은

시세보다 30% 저렴하게 팔면서도 매일 공급 물량 유지  이 마트 단독 배추 품종 운영 연초부터 재배 면적 확대도    이 마트가 시세보다 30%가량 저렴하게 배추를 판매 장기간 지속된 폭염에 배추 수급 불안이 발생했음에도 이 마트가 시세보다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