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9일 토요일

애플, 내년 AI 폰 포석 놓나 시리 위해 아이 폰 16 마이크 개선

음성 명령 받는 AI 비서 시리 생성 형 AI·LLM 기능 결합 기대 잡음·내구성 등 개선 전망 시리 기능 강화가 애플 AI 폰 열쇠

 
 
애플의   AI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 시리
애플이 내년 출시되는 '아이 폰 16'에서 AI(인공지능) 비서 시리 의 성능을 향상 시키기 위해 마이크 부품을 대대적으로 개선 시킬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IT매체 맥 루머 스 등에 따르면 애플은 시리 에 새로운 AI 기술을 도입하고 그 기능을 더 향상 시키기 위해 마이크 성능의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다.

시리는 아이폰, 아이 패드 등 애플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기기에서 활용되는 AI 비서 서비스다. 사용자가 "시리 야"라고 직접 호출한 뒤 간단한 음성 명령을 내리면 필요한 기능이 실행되는 식이다.

아이 폰 16의 마이크 성능 개선은 아이 폰 16부터는 시리 가 더 복잡한 음성 명령까지 활용할 수 있게 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애플 분석 전문가 궈 밍 치 TF인 터 내 셔 널 연구원은 최근 자신의 SNS(소 셜 미디어)를 통해 "시리 의 기능과 사양을 강화하는 것은 애플이 AI 생성 콘텐츠를 촉진하는 열쇠"라고 강조했다.

애플도 자체 생성 형 AI 및 대형 언어 모델(LLM) 개발에 힘을 쏟고 있는 상황에서 시리 의 음성 입력 처리 능력이 애플의 AI 폰 구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를 위해 애플은 아이 폰 16 마이크에서 신호 대비 잡음 비중을 크게 개선하고, 내구성 등도 강화할 전망이다.

한편 애플은 내년 아이 폰 16과 함께 공개될 OS(운영체제인) iOS 18에서 LLM에 의해 구동 되는 새로운 시리 기능을 추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궈 밍 치 에 따르면 애플은 이미 올해 3분기 중 시리 개발 팀을 개편해 생성 형 AI와 LLM 개발을 통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애플이 AI 기능 강화를 위해 아이 폰 16 시리즈의 하드웨어부터 전면 변경할 경우 AI 기능이 아이 폰 16 이후 출시 모델에만 적용될 것이라는 관측에도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해외 호텔 30% 즉시 할인, 항공권도 깎아준다는 '이 은행'

I BK 마스터 카드로 숙박, 액 티 비 티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   I BK 기업 은행 I BK 기업 은행이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