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카드 등 다양한 대체 앨범 등장 앨범 보관 및 꾸미기 아이템 관심 급증 포 토 앨범⋅콜 북 거래액 전년 비 60% 늘어
에이 블 리 단순 스 트 리 밍 이나 CD 기반의 음악 소비 패턴에서 벗어나 사진, 카드, 키 트(Kit) 등 다양한 형태의 ‘대체 앨범’이 급부상하고 있다.
근거리 무선 통신(NFC) 또는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음악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 머 스 플랫폼 에이 블 리 는 대체 앨범의 인기에 ‘포 토 앨범⋅콜 북(콜 렉 트 북)’ 카테고리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0일 부 터 이달 20일 까지 한 달 동안 에이 블 리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라 이 프 관 내 ‘포 토 앨범⋅콜 북’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 명에 ‘포 토 카드’가 포함된 상품 거래액은 260% 이상 늘었으며, ‘탑 로더(사진 또는 카드를 보관하는 PVC 재질의 보관함)’ 언급 상품 거래액은 180%가량 증가했다.
스티커, 마스킹 테이프 등 새로운 형태의 대체 앨범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이 포함된 ‘스티커⋅다 꾸(다이어리 꾸미기)’ 카테고리도 50% 판매량이 늘었다.
앨범 보관 및 꾸미기 관련 아이템에 대한 유 저 관심은 검색 량 지표로도 나타났다. 같은 기간 ‘아이 돌 앨범’ 검색 량 은 875%가량 늘었으며, ‘포 카 콜 북’은 425% 많이 검색됐다.
‘탑 로더 보관함’(1,185%), ‘포 카 바인더’(295%), ‘포 카 슬리 브’(135%) 등 포 토 카드 또는 대체 앨범을 넣어 보관할 수 있는 상품은 물론, 꾸미기 용 ‘스티커’(65%)에 대한 검색도 증가했다.
에이 블 리는 업계에서 발 빠르게 ‘포 토 앨범⋅콜 북‘ 카테고리를 신설하며 상품 력을 강화했다. 2021년 3월 패션 플랫폼 업계 최초로 ‘포 토 앨범⋅콜 북’ 카테고리를 열었다.
이달 에이 블 리의 ‘포 토 앨범⋅콜 북’ 상품 수는 라 이 프 카테고리를 론칭 한 2020년 대비 26배 이상(2,540%) 늘었다. 또한 ‘포 토 앨범⋅콜 북’ 카테고리를 신설한 2021년 대비로는 170% 증가했다.
에이 블 리는 음악 소비 패턴 변화에 따라 앨범 보관 법도 다양해진 가운데, 취향에 맞는 다채로운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이번 거래액 성장을 견인했을 것으로 분석했다.
에이 블 리 관계자는 “에이 블 리는 월 720만 유 저가 사용하는 플랫폼인 만큼 패션 뿐 아니라 문구, 취미, 디지털 등 라 이 프 카테고리 트렌드 변화 역시 즉각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 머 스 플랫폼 에이 블 리 는 대체 앨범의 인기에 ‘포 토 앨범⋅콜 북(콜 렉 트 북)’ 카테고리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0일 부 터 이달 20일 까지 한 달 동안 에이 블 리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라 이 프 관 내 ‘포 토 앨범⋅콜 북’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 명에 ‘포 토 카드’가 포함된 상품 거래액은 260% 이상 늘었으며, ‘탑 로더(사진 또는 카드를 보관하는 PVC 재질의 보관함)’ 언급 상품 거래액은 180%가량 증가했다.
스티커, 마스킹 테이프 등 새로운 형태의 대체 앨범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이 포함된 ‘스티커⋅다 꾸(다이어리 꾸미기)’ 카테고리도 50% 판매량이 늘었다.
앨범 보관 및 꾸미기 관련 아이템에 대한 유 저 관심은 검색 량 지표로도 나타났다. 같은 기간 ‘아이 돌 앨범’ 검색 량 은 875%가량 늘었으며, ‘포 카 콜 북’은 425% 많이 검색됐다.
‘탑 로더 보관함’(1,185%), ‘포 카 바인더’(295%), ‘포 카 슬리 브’(135%) 등 포 토 카드 또는 대체 앨범을 넣어 보관할 수 있는 상품은 물론, 꾸미기 용 ‘스티커’(65%)에 대한 검색도 증가했다.
에이 블 리는 업계에서 발 빠르게 ‘포 토 앨범⋅콜 북‘ 카테고리를 신설하며 상품 력을 강화했다. 2021년 3월 패션 플랫폼 업계 최초로 ‘포 토 앨범⋅콜 북’ 카테고리를 열었다.
이달 에이 블 리의 ‘포 토 앨범⋅콜 북’ 상품 수는 라 이 프 카테고리를 론칭 한 2020년 대비 26배 이상(2,540%) 늘었다. 또한 ‘포 토 앨범⋅콜 북’ 카테고리를 신설한 2021년 대비로는 170% 증가했다.
에이 블 리는 음악 소비 패턴 변화에 따라 앨범 보관 법도 다양해진 가운데, 취향에 맞는 다채로운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이번 거래액 성장을 견인했을 것으로 분석했다.
에이 블 리 관계자는 “에이 블 리는 월 720만 유 저가 사용하는 플랫폼인 만큼 패션 뿐 아니라 문구, 취미, 디지털 등 라 이 프 카테고리 트렌드 변화 역시 즉각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향후에도 세분화된 고객 니즈 에 맞는 카테고리 구성을 통해 고객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